진매트릭스 급등
코로나19 백신 면역반응 생성
백시텍 지분투자

[주식] 진매트릭스 하락 부진 딛고 강세 보이며 급등 중 백시텍에 지분투자 ... '안전한 코로나 백신 개발'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가 오후 장 중 눈부신 상승을 보이고 있다.

진매트릭스는 13일 오후 14:23분 기준 전일대비 +15.74%(2400원) 상승한 1만7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진매트릭스는 2000년에 설립되어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다. 2019년 중 연결회사인 진매트릭스바이오를 흡수합병하여 현재 연결대상 종속법인은 없다.

옥스포드대학교에서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안전하면서도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소식에 관심을 받고 있다.

BBC 보도에 따르면 영국 옥스포드대학교는 이번에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동시에 안전하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1077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백신을 주사하자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T세포와 항체가 생겼다. 코로나19로부터 충분한 보호력을 제공하는지를 확신하기엔 이르지만 희망을 가져볼 수는 있다. 보다 큰 규모의 실험이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앤드류 폴라드 옥스포드대학교 연구진 교수는 BBC에 "오늘 게재된 결과에서 중화 항체와 T세포를 모두 발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진매트릭스는 현재 옥스퍼드대에서 분사한 백시텍에 지분투자를 했으며, 신약개발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거 상입니다 역대급 재료입니다 빨리 들어오세요”, “이건 무조건 상이지 빨리 올라가자 사람 들어온다”, “이제야 올라가네 기다리기 너무 힘들었다”, “팔지마라 찐이다 다들 벨트메세요”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진매트릭스 하락 부진 딛고 강세 보이며 급등 중 백시텍에 지분투자 ... '안전한 코로나 백신 개발'

진매트릭스 급등
코로나19 백신 면역반응 생성
백시텍 지분투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