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탄핵' 청와대 국민청원 20만명 돌파... 신변 보호 요청에 신천지는 "그런 적 없어"

추미애 법무부장관 / 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탄핵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1만68명으로 마감됐다.

해당 청원은 지난 7월 14일에 게재됐다. 오늘(13일)이 마감일이었으며 청와대의 공식 답변이 필요한 20만명을 돌파했다.

청원인의 청원 내용은 심플했다.

청원인은 "추 장관을 탄핵해달라. 문 대통령과 온국민을 무시하고 자기가 왕이 된 것 처럼 검사장이나 검찰총장을 거역한다"며 "역대 저런 법무부장관은 보지도 듣지도 못했다. 탄핵을 청원한다"고 주장했다.

물론 실제로 추 장관이 해임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앞서 지난 3월에도 이와 비슷한 내용의 청원의 20만명을 돌파한 적 있으나 당시 강정수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추 장관 취임 후 단행한 검찰 인사 등을 이유로 추 장관을 해임해 달라는 내용의 청원에 "검찰 인사에는 문제가 없다"고 답변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추 장관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신도의 협박 등으로 인한 불안 등으로 신변 보호 요청을 하기도 했다.

추 장관 측은 지난달 31일 경찰에 자택 순찰 강화 등의 조치를 통해 신변을 보호해달라고 요청했다. 신변 보호는 10일 해제됐다.

추 장관은 지난달 30일 페이스북에 “법무부 장관비서실에 평소보다 많은 우편물이 도착하기 시작했다”며 “해외와 국내에서 보낸 우편물은 하나같이 신천지 탄압이 부당하다는 내용”이라고 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과 관련해 신천지 조직에 대한 강제수사를 검찰에 지시한 바 있다.

이에 신천지 측에서는 13일 홈페이지에 "신천지예수교회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협박한 일이 전혀 없으며 이를 도모하거나 모의한 일도 없다"며 "지금까지 과격한 행동이나 신변을 위협할 행동을 한 적이 단 한 차례도 없었다"고 반박했다.

이어 "신천지예수교회 성도 역시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장관에게 개인적인 의견 등을 얼마든지 전달할 수 있다"며 "이는 교회 차원의 입장이 아닌 성도 개인의 의견이며 본 교회와는 무관함을 거듭 밝힌다"고 했다.

한편 미래통합당 유상범 의원은 지난 10일 채널A 기자의 강요미수사건과 관련해 "이 수사는 철저하게 허구"라며 "추미애 장관의 말대로 하면 '소설을 쓴 것'이므로 (추 장관이) 거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추미애 #추미애탄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