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트바이오 급등
이후 상한가
이재명 관련주?

[주식] 오리엔트바이오, 이재명 관련주? 갑작스런 상한가... 투자자들 '화들짝'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의 주가가 솟구치고 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14일 오후 14:19분 기준 전일대비 +29.81%(279원) 상승한 1215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1959년에 설립되어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2003년에 '주식회사 바이오제노믹스'와 합병, 2005년 기존사업인 시계사업부문을 분리하며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등 사업을 영위하며, 상호를 변경했다.

바이오인프라 분야의 과학적 지원과 신뢰성을 극대화시켜 신속한 신약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1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였으며 이 중 상장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2개사, 비상장사 15개사다.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이 지난 11~13일 진행해 발표한 8월 둘째 주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가 19%의 지지율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 의원은 7%포인트 하락한 17%를 기록해 2위를 기록했다.

이재명 지사는 지난 2017년 1월 23일 오전 경기도 성남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을 한 바 있다. 이 지사는 어린시절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앞질렀다는 첫 여론조사 결과와 오리엔트정공이 14일 거래정지 종목이 됐기 때문에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이재명 관련주로는 유니온커뮤니티, 에이텍티엔, 에이텍, 오리엔트정공 등이 알려져 있다.

투자자들은 “골 때리는 테마주네”, “화요일은 오리엔트 정공으로 몰릴듯”, “이거 차트가 왜케 좋아 쭉쭉 가겠네”, “거래량없이 말았네 초대박주”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오리엔트바이오, 이재명 관련주? 갑작스런 상한가... 투자자들 '화들짝'

오리엔트바이오 급등
이후 상한가
이재명 관련주?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