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권실현 적폐청산 대전운동본부 성명서 발표

[금강일보 김정섭 기자] 국민주권실현 적폐청산 대전운동본부(이하 대전운동본부)는 20일 제75주년 광복절 기념식에서 김원웅 광복회장의 친일청산관련 기념사 발언에 대해 적극 지지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전운동본부는 성명서를 통해 “김 광복회장이 기념식에서 ‘친일 미청산은 대한민국의 기저 질환이다’라고 지적했다. 그의 지적은 맥아더 장군의 포고령 1호, 이승만 대통령의 반민특위 강제해산 등 모두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야당의원이 벌떼처럼 달려들어 ‘국민 편 가르기다’, ‘깜냥이 아니다’, ‘국민을 이간질하는 매국행위’ 라는 등 모욕적인 발언으로 일관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군은 광복군이 아닌 독립군을 토벌하러 다녔던 간도특설대 장교 출신과 일본 육사 출신 등으로 채워져 초대부터 제21대 육군참모총장을 모두 그들이 독차지했다”며 “독립운동했던 세력들은 자기의 목숨과 모든 재산을 바쳐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희생했지만 후손들에게 가난까지 대물림하는 결과를 초래해 오죽하면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망한다’라는 말이 회자됐을 정도”라고 씁쓸해했다.

이들은 김 광복회장의 ‘친일 청산’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면서 김 광복회장의 ‘친일적폐 청산’의지를 담은 정당한 발언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 중단과 국립묘지법 및 상훈법 개정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김정섭 기자 toyp10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