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주목
이글벳·코미팜·체시스 등 주목
육군 병사 사망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강원도 철원 병사, 풀 깎기 후 고열·몸살 ...한타바이러스 의심 증상과 치료제는?

병사 군인 연합뉴스

26일 오전 포털사이트에서 급상승 검색어로 한타바이러스,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등이 등장했다. 강원도 철원의 한 군부대에서 풀 깎기 작업을 했던 병사 1명이 들쥐로부터 옮는 한타바이러스 의심증세로 숨져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해당 병사가 한타 바이러스 감염증인 신증후성출혈열(HFRS)에 걸렸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25일 육군에 따르면 6사단 소속 A일병은 이달 11~12일 부대에서 제초 작업을 하고 일주일 뒤인 19일 체온이 40도가 넘는 고열 증상을 보였다.

지난 21일 국군포천병원으로 이송된 뒤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아 음성이 나왔지만, 한타 바이러스 감염증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이후 증세가 악화된 A일병은 경기도 성남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지난 23일 숨졌다. 사후 진단 검사에도 한타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왔다.

유행성 출혈열을 일으키는 한타 바이러스는 들쥐 같은 설치류에 의해 전파된다.

한편 한타바이러스 관련주로는 동물 의약품 관련 종목부터 마스크, 방역 관련 종목, 제약바이오주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글벳 동물약품 전문 제조 및 수입업체로 최근 양돈, 의약품시장에서 반려동물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기존에 성장이 정체된 동물용 의약품 시장에서 나아가 성장 중인 반려동물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한다는 의지다. 이글벳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수혜주로 주가가 상승한 바 있다.

체시스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체시스는 계열회사 넬바이오텍이 동물약품, 단미사료, 기능성 비료, 동물약품의 원료를 제조한다고 알려지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넬바이오텍은 조류독감, 동물감염 관련 테마종목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코미팜은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는 코미팜은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신약 후보물질인 ‘파나픽스’ 가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긴급임상등에 나섰다. 코미팜은 지난달 26일 코로나19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파나픽스를 투여하는 긴급임상승인계획서(IND)를 식약처에 신청한 상황이다. 코미팜측에 따르면 파나픽스는 사이토카인 폭풍을 잠재워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 등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육군 사망' 들쥐 감염 치료제는?... 이글벳·코미팜·체시스 등 관련주 어떤 업체 있나 주목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주목
이글벳·코미팜·체시스 등 주목
육군 병사 사망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