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주목
모더나 임상 시험 성과
노년층 실험 성공적

[모더나 관련주] 백신 개발 기업 모더나 성과 거두며, 에이비프로바이오·소마젠·에스티팜·파미셀·바른손·바른손이앤에이 주목

모더나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미국 바이오업체 모더나가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모더나에 따르면 이번 실험에는 56세부터 70세 사이의 성인 10명과 71세 이상 성인 10명이 자원했다.

모더나는 백신 후보 물질을 28일 간격으로 100㎍(마이크로그램)씩 두차례 투여한 결과 자원자들에게서 모두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와 인간 면역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T세포’가 형성됐다고 밝혔다.

특히 백신 후보 물질을 맞은 자원자들에게선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된 사람보다 많은 수준의 항체가 형성됐다는 게 모더나는 전했다. 일부 실험 참가자들은 피로와 오한, 두통 등의 증상을 호소했지만, 대부분 이틀 안에 증상이 사라졌다.

이번 실험 결과는 아직 의학저널에 게재되지 않았다. 모더나는 이날 중으로 실험 결과에 대한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모더나는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와 공동으로 백신을 개발 중이다.

에이비프로바이오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하고 있다.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이다.

모더나 창립멤버로 알려진 로버트랭커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했다.

소마젠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소재 기업으로,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소재한 지배회사 마크로젠 내부에 한국사무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DNA와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모더나와 체결해 모더나 관련주로 불린다.

에스티팜

CMO방식으로 제조, 판매하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다. 제네릭 API 사업분야에서 대기업 등과 협력을 통해 고분자촉매나 전자재료 등과 같은 비제약부문의 정밀화학 사업으로도 확대 중이다. 과거 삼천리제약부터 글로벌 완제의약품 제조사들과파트너쉽을 통해 전개해왔던 CDMO 사업의 블록버스터 제품 확대를 위하여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모더나와 동일 제약업체로 알려져 있다.

파미셀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다.

모더나가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뉴클레오시드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어 모더나 관련주로 불린다.

바른손

사업 영역은 크게 영화 제작 및 투자, 외식사업, VR 관련 사업 등으로 분류된다. 시오필름, 바른손홈쿡, 바른손누보, 바른손에프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매출은 영화 사업 부문 21.1%, 외식 사업 부문 29.2%, 게임 등 이외 사업 부문 49.6%로 구성되어 있다.

모더나의 주식을 대량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알려지며 모더나 관련주로 불린다.

바른손이앤에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업, 영화제작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MMORPG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PC MMORPG '아스텔리아' 등이 동사가 선보인 게임이다.

모더나와 관련은 없지만 바른손의 계열사라는 사실에 모더나 관련주로 불린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모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