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라 주가 급등
유상증가 발행
우신시스템 상한가

[특징주] 우신시스템 상한가 '테슬라 주가' 치솟는 와중 관련주 우신시스템, 29% 껑충

우신시스템

우신시스템이 장 초반 눈부신 상승을 보이고 있다.

우신시스템은 2일 오전 10:12분 기준 전일대비 +29.90%(900원) 상승한 39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Total Engineering 업체이다.

매출 중 해외 비중이 6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차체부품부문의 안정적 성장으로 해당 부문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연일 급등하고 있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50억 달러 규모의 유상증자 계획을 밝히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자동차 부품 업체 우신시스템은 테슬라에 부품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주목받고 있다. 우신시스템은 2018년부터 테슬라에 모델3 내장 플라스틱 사출품을 간접 납품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우신시스템은 포드 남아프리카공화국지사의 프리토리아 공장에 차체자동용접라인 설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계약금은 약 221억 원이었다. HL그린파워와 38억5000만원 규모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제조설비 공급계약도 체결했다.

한편 “기회 왔을 때 팔아라”, “이거 물리면 못 나오니까 그냥 파는거 추천”, “아니 이게 상을 치네”, “물렸었는데 이제야 나갈 수 있네” 등의 반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우신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