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영입의 첼시의 행보는?
첼시에 영입되는 스타 선수는 누구?
헐거운 첼시의 수비진을 변화시킬 선수는 누구?

싹 바뀌는 첼시 스쿼드! 심상치 않은 폭풍 영입 영입된 선수는 누구?

저번 시즌 첼시는 램파드 감독 체제하에 챔스 안착 이라는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램파드가 처음 첼시에 부임 할 때만 하더라도 강등만 안 당하면 되겠다는 것이 팬들의 바람이었다. 이러한 우려가 무색할 정도로 첼시는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고 이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이적시장에서 힘을 내고 있다.

첼시는 누구보다도 이적 시장에서 적극적이다. 현재는 카이 하베르츠와 이적 협상을 하는 중이고, 벌써 4명의 선수를 영입하였다. 첼시에게 새롭게 힘이 될 줄 선수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출처 - 인스타그램

하킴 지예흐

국적 : 모로코

출생 : 1993. 3. 19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하킴 지예흐가 첼시로 이적하기 전 팀은 아약스였다. 아약스는 2018-2019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 진출이라는 멋진 성과를 거둔 팀이다. 지예흐는 이 아약스의 중심 선수 중 한명이었다.

하킴 지예흐는 모로코 혈통을 지녔지만 네덜란드에서 나고 자란 선수로, 어릴 때부터 축구를 시작한 선수이다.

하킴 지예흐는 에레디비시의 명문 헤렌벤과 트벤테 등을 지나 최고 명문이라고 불리는 아약스에 온 선수이다. 아약스에 입성하고 나서부터 지예흐는 탑클래스의 선수로서 경기를 지배하였다.

아약스에서 16-17시즌에 곧바로 주전 자리를 차지하며 에레디비지 도움왕을 차지하였다. 그 다음 시즌에는 에레디비지 MVP에 선정되었다. 이렇게 훌륭한 활약상 덕분에 현재는 하킴 지예흐는 첼시의 선수가 될 수 있었다.

하킴 지예흐는 킥 능력이 정말 좋고 많은 공격포인트를 바탕으로 경기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선수이다. 전 소속팀 아약스에서는 챔스 4강까지 오른 경험도 있기 때문에 큰 경기에 대한 경험도 많은 편이다.

하지만 피지컬이 EPL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다. 하킴 지예흐가 아약스에서의 폼만 유지해준다면 첼시의 새로운 공격 루트가 되어 줄 것이다. 다가오는 시즌에서 첼시에서 하킴 지예흐가 얼마나 많은 공격 포인트를 만들어 줄지 기대가 된다.

 

출처 - 인스타그램

티모 베르너

국적 : 독일

출생 : 1996. 3. 6.

포지션 : 공격수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의외의 팀들이 높은 위치까지 올라왔다. 그 팀들에는 아탈란타, 리옹, RB 라이프치히가 있었다. 이중 RB 라이프치히에서 공격의 중심이 된 선수가 있는데 이번에 첼시로 이적한 티모 베르너 선수이다.

전 소속팀을 챔스 4강에 올리는데 많은 기여를 한 티모 베르너는 시즌 30골을 달성하는 등 하이 커리어를 기록하였다.

티모 베르너는 슈투트가르트 유스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독일의 미래를 책임질 것이라는 유망주로 평가 받던 선수이다. 티모 베르너는 라이프치히에 입단하면서 재능이 만개하였다. 라이프치히에서 독일 선수 최다골 기록, 2017컨페더레이션스 컵에서는 대회 득점왕 등을 통해 자신이 공격수라는 것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티모 베르너는 빠른 침투 능력과 더불어 한방이 있는 선수이다. 하지만 혼자 무엇인가를 만드는데에는 부족함이 있는 선수이다. 이렇게 장단점이 뚜렷하다고 볼 수 있는 티모 베르너가 첼시에서 활약할지 기대가 된다.

또한 첼시의 잘생긴 백인 공격수는 실패한다는 저주를 베르너가 깰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출처 - 인스타그램

벤 칠웰

국적 : 영국

출생 : 1996. 12. 21.

포지션 : 레프트백

저번시즌 첼시의 시작은 무척 좋았다. 하지만 시즌 끝에 갈수록 첼시의 성적은 저조하였다. 이러한 이유는 수비 불안이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첼시에게 벤 칠웰의 영입은 알찬 영입이다.

벤 칠웰은 한때 동화같은 시즌을 보낸 레스터 시티의 출신의 선수로 공격적인 레프트백 선수이다. 벤 칠웰은 현재 축구에서 가장 희귀하다고 할 수 있는 포지션의 선수이다.

벤 칠웰은 90분 내내 오버랭핑을 할 만큼 체력이 뛰어난 선수로 시합이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더 힘을 낼 수 있는 선수이다. 또한 벤 칠웰은 공중볼 경합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서 느슨한 첼시 수비진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

벤 칠웰의 공격력은 무척 좋다. 하지만 공격력에 비해 수비력은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비 스탯도 보면 리그에서 하위권에 위치해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첼시에 벤 칠웰이 영입 된 것에 대하여 의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레스터 시티를 우승으로 이끈 주축 중 한 명인 벤 칠웰이 이번에는 첼시를 우승으로 이끄는데 일조하면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의문 부호를 해소시켜줄지 기대가 된다.

 

출처 - 인스타그램

티아고 실바

국적 : 브라질

출생 : 1984. 9. 22.

포지션 : 센터백

티아고 실바는 현재 수비수를 대표하는 선수 중 한명이다. 티아고 실바는 수비 위치선정과 태클 등 뛰어난 수비 능력을 보여주는 선수로 기술과 패스 능력까지도 갖춘 선수로, 현재의 첼시에게 정말 필요한 선수이다.

티아고 실바는 전 소속팀은 파리 생제르망이었다. 티아고 실바는 파리 생제르망을 최초 챔스 결승이라는 성적을 달성시키는데 중심이 된 선수이다.

티아고 실바는 누가 뭐래도 최고의 수비수 중 하나로 수비가 약한 첼시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선수이다. 하지만 나이가 너무 많다. 이러한 이유로 첼시에서 시즌을 치르는 동안 풀 주전을 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하지만 불안한 첼시 수비수들의 멘토 역할만 해준다면 충분히 첼시에게는 성공적인 영입일 것이다.

티아고 실바가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EPL에서 잘 적응하여 멋진 활약상을 펼쳐줄지 기대가 된다.

 

하킴 지예흐, 티모 베르너, 벤 칠웰, 티아고 실바를 영입한 첼시의 스쿼드는 이미 많이 달라지고 강해졌다. 여기다가 카이 하베르츠가 추가로 영입 될 가능성이 높다. 기존의 선수들과 새로운 선수들이 합을 잘 맞춰서 이번 시즌에서도 챔스에 무사히 안착하고, 더 나아가서 우승까지 노릴지 기대가 모아진다.

 

-

싹 바뀌는 첼시 스쿼드! 심상치 않은 폭풍 영입 영입된 선수는 누구?

폭풍영입의 첼시의 행보는?
첼시에 영입되는 스타 선수는 누구?
헐거운 첼시의 수비진을 변화시킬 선수는 누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