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태양광 등 테마주 급등
문 대통령 "역대 최대 규모 투자 이뤄질 것"
한국거래소, 오는 7일 K-뉴딜지수 발표 예정

'그린뉴딜 관련주' 무엇이 있을까? 한국 거래소 'K-뉴딜지수' 발표 준비하기도

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3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서 “단일 프로젝트로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가 이뤄질 것”이라며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을 부동산 같은 비생산적 부문에서 생산적인 부문으로 이동시킨다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라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2025년까지 20조 원 규모로 신설되는 정책형 뉴딜펀드와 뉴딜 인프라펀드, 민간 뉴딜펀드를 조성해 수소전기차 등 뉴딜 기업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 정책금융기관 100조 원, 민간 금융회사 70조 원 등 170조 원을 뉴딜 프로젝트에 투자하기로 했다.

이같은 소식에 그린뉴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그린뉴딜 테마인 태양광 대표주 한화솔루션은 +8.53% 급등한 4만9600원에 거래되며 시선을 한눈에 받고 있다. 유니슨(+23.48%), 씨에스윈드(+15.71%), 씨에스베어링(+12.33%) 등 풍력 테마주들도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다.

효성중공업(+15.19%), STX중공업(+16.58%) 등도 그린뉴딜 테마주로 불리며 급등세다.

한편 한국거래소(KRX)는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으로 구성된 'KRX BBIG K-뉴딜지수'를 오는 7일 발표한다고 3일 밝혔다.

거래소는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주목받는 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BBIG) 업종을 기반으로 K-뉴딜지수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KRX BBIG K-뉴딜지수'는 BBIG 4개 업종별로 3개 종목씩 모두 12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구성 종목은 ▲ 2차전지 업종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 바이오 업종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SK바이오팜 ▲ 인터넷업종 네이버· 카카오·더존비즈온 ▲ 게임업종 엔씨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 등이며, 비중은 모두 12분의 1로 같다.

또 업종별 10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 ▲ KRX 2차전지 K-뉴딜지수 ▲ KRX 바이오 K-뉴딜지수 ▲ KRX 인터넷 K-뉴딜지수 ▲ KRX 게임 K-뉴딜지수 등 업종별 지수 4개도 출시한다.

거래소가 이들 5개 지수를 갖고 지난 2015년 이후 최근 5년간 수익률을 산출한 결과 연평균 약 30% 안팎에 이르러 약 2.8%에 그친 코스피지수를 크게 앞섰다.

K-뉴딜지수 / 한국거래소

 

--

'그린뉴딜 관련주' 무엇이 있을까? 한국 거래소 'K-뉴딜지수' 발표 준비하기도

풍력·태양광 등 테마주 급등
문 대통령 "역대 최대 규모 투자 이뤄질 것"
한국거래소, 오는 7일 K-뉴딜지수 발표 예정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