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남전자 장 초반 급등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사운드바 수요 증가
매출 폭풍 성장

[주식] 아남전자 장 초반 25% 이상 갑작스런 급등... 2000원선 돌파

아남전자

아남전자는 9일 오전 10:40분 기준 전일대비 +27.71%(435원) 상승한 20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남전자는 칼라 및 흑백텔레비젼 수상기의 제조,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3년 설립되었으며 198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됐다.

세계 유수의 AV기업과 비지니스를 통한 세계적인 Audio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한다. IoT/ ICT 융복합 개발영역 확대와 Far Field application 음성인식 기술확보와 다국어지원 음성기술 역량강화하고 있다.

아남전자는 사운드바 제품에 AI 기능과 함께 3D서라운드프로세서, 클리어보이스 등의 기능을 접목한 다양한 모델을 내놓은 결과, 2019년에는 $23백만불의 soundbar를 매출하였고 올들어서는 상반기 현재 또한 전년동기대비 50% 이상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올 연말까지 약 3000만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속 발생하는 양상으로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새로운 집 콕 문화로 소비자의 생활패턴이 변화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사회적거리두기가 2단계를 유지하는 현재 상황에 온라인 게임, 여러 플랫폼을 통한 영화 관람, TV 시청 등이 증가하고 이에 소비자들은 질 좋은 사운드를 제공하는 제품의 수요가 급등하고 있다.

사운드바는 TV 패널이 고도화되고 얇아지면서 TV에 내장된 스피커 성능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인데, 주로 TV나 IT기기와 연결하여 다양한 음장 효과를 구현한다.

투자자들은 “생각해보면 오를 수 밖에 없긴 하다”, “코로나가 이렇게 지속되는데 오르는게 당연하지”, “그래도 너무 갑자기 오르는건 불안하다”, “너무 많이 올랐는데 지금 사도 될까요?”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아남전자 장 초반 25% 이상 갑작스런 급등... 2000원선 돌파

아남전자 장 초반 급등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사운드바 수요 증가
매출 폭풍 성장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