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무료함을 느낄 때?
나중을 위해 자격증 필요를 느낄 때?
돈이 필요 없는 수업?

픽사베이 출처

 언제쯤 끝날지 감도 안 잡히는 코로나 때문에 하루하루 힘들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밖도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같이 어디 놀러 가고 싶고 미래를 위해 무언가라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준비해야 하지 등의 고민들을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나중에 가야지‘, ’나중에 해봐야지‘ 하는 생각들이 늘어나고 있어 좀처럼 몸이 움직이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밖을 나가지 못해 수입도 줄고 하고 싶은 것은 많은데 몸이 안 따라와 집에만 있는다면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줄어들어 밖을 자유롭게 나갈 수 있는 날이 올 때를 대비해서 자격증 하나 정도 준비해두는 게 어떨까?

한국인재 능력개발원 출처                         한국자격 평생교육원 출처

 

자격증이라고 하면 적지 않은 돈을 내고 학원에 가서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요즘은 돈을 지불하고 사이버 강의를 듣고 시험 보는 것이 먼저 떠오를 텐데 ‘한국자격 평생교육원’과 ‘한국인재 능력 개발원‘ 등의 여러 사이트에서는 무료로 자격증 관련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온라인으로 시험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입니다.

 

한국자격 평생교육원 출처                             한국인재 능력개발원 출처

 

무료라고 하면 제약이 많은가? 한 명당 하나만 할 수 있나? 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각 사이트마다 개수 제한 없이 수강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른 자격증 수업을 신청하여 자격증 취득에는 개수 제한이 없어 한번 선택한 자격증 수업의 자격증만 취득한다면 여러 개의 자격증을 한 명이 취득할 수 있는 등의 각 사이트마다 특성이 달라 자신이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이 있는지, 몇 개를 들을 수 있는지, 혹시 추가적인 지불은 없는지 등을 잘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자격증에 유효기간이나 갱신이 필요한 자격증이 아닌 평생 자격증이며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 분야의 전문인을 육성하기 위한이라는 좋은 의미의 무료교육지원이니 마음 놓고 코로나가 잠잠해질 때를 위해 수강신청하고 자격증을 취득해 놓는 것이 어떨까?

우리 모두 자격증부자가 되어 밝은 미래를 준비해보자.

 

맹재훈 대학생 기자 taigar1280@naver.com

 

--

코로나로 적적한 요즘 무료로 자격증 취득하자!

집에서 무료함을 느낄 때?
나중을 위해 자격증 필요를 느낄 때?
돈이 필요 없는 수업?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