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윤리·인권 의식 제고를 위한 ‘윤리·인권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은 공모전 홍보 포스터. 조폐공사 제공

[금강일보 박정환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윤리·인권 의식 제고를 위한 ‘윤리·인권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블루(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로 인한 국민들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윤리·인권 존중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포스터·웹툰’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온라인 콘텐츠 제작’ 분야는 ‘집(住)’에 관한 테마를 선정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방안을 영상 콘텐츠로 만들면 된다. ‘포스터·웹툰’ 분야는 윤리·인권 의식 고취를 위한 내용의 콘텐츠를 포스터(1매) 부문과 웹툰(5매 이상)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신청은 이메일(ryung423@komsco.com, ihchoi@kogas-tech.co.kr)로 접수가능하며 마감은 내달 4일이며 당선작 발표 예정일은 내달 30일이다. 조폐공사와 가스기술공사는 총 15개 팀, 600만 원의 포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윤리·인권분야 교육 자료로 개발, 사내 교육에 활용되고 대내외에 배포될 예정이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