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한석 8억 원의 진실은?
유재석 김한석의 여린 점 언급하기도
개그맨 김한석 증인으로 출석한 이유

개그맨 김한석 증인으로 출석한 이유는? 유재석 "김한석 눈물 많아"

개그맨 김한석이 증인으로 출석해 대두되고 있다.

대규모 펀드 환매 중단 사태로 수많은 피해자를 낳은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 관련 재판에 코미디언 출신 방송인 김한석이 증인으로 나왔다. 

1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신혁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장 전 센터장의 공판에 김 씨는 "장 씨가 '라임 펀드의 원금 손실 가능성은 제로(0)에 가깝고 예금처럼 안전하다. 손실이 날 가능성은 로또 당첨되기보다 어렵다'고 말해 그대로 믿고 펀드에 가입했다"고 진술했다.

김 씨는 "전세 보증금 8억2천500만원을 투자하는 것이어서 항상 안전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장 씨도 100% 담보가 있어 원금 손실 가능성이 없는 안전한 상품이라고 말했다"며 "안전하게 수익을 내는 상품이라고 해서 주변 동료들에게도 가입한 상품과 장 씨를 소개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김씨가 해당 펀드가 '공격 투자형', '적극 투자형' 상품으로 위험부담이 크다는 걸 알게된 건 그로부터 몇달이 지난 후였다. 장 전 센터장은 이후 김씨가 라임 관련 부정적인 내용의 언론보도를 보고 환매하려 하자 이를 적극 말리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펀드를 통해 수익을 얻자 장 전 센터장에게 자신의 지인인 아나운서 A씨와 지상파 방송국 국장급 간부 B씨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들 역시 약 8억원 가량 펀드에 투자해 손실을 봤다. 김씨는 이들이 본 손실이 95% 정도였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장 전 센터장 측은 혐의를 부인했다.

장 전 센터장 측은 첫 공판에서 “‘연 8% 이상의 확정금리’라는 표현은 수익률을 예측·예상한 표현에 불과하고, 이를 사실이 아닌 거짓의 표시라고 보기 어렵다”, “발생 가능한 위험을 0%에 가깝게 조정한다는 부분도 실질적으로 원금 손실 가능성이 적은 상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표현한 것”이라고 변론하며 거짓 기재·표시에 고의가 없었다는 점을 주장한 바 있다.

MBC

한편 김한석의 성격 또한 재조명 되고 있다.

김한석은 한 방송에 출연하여 "방송이 많이 없고 힘들 때 술 한 잔 먹고 옆 골목으로 가서 유재석한테 전화한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김한석에 대해 "뭐 그렇게 우는지. 참 눈물이 많은 친구다. 지금도 아마 많이 울 거다. 굉장히 정이 많은 만큼 눈물이 참 많다"고 말했다. 송은이 또한 "걔가 저보다 잘 운다. 요즘 더 자주 운다. 갱년기가 왔나"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개그맨 김한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숏다리 김한석 부자였네.. 펀드로 8억2천5백이라니.. 이상아랑 이혼하고 알거지됐다고 기사나오더니.. 그뒤로 돈 많이 벌었나봄", "펀드 가입하면서 원금보장 수준이라는 감언이설에 넘어간 투자자를 보호해야하나. 주식투자 다 해본 애들일텐데", "누구말을 믿고 그런 거액을 투자했는지는 잘 모르지만 현정권에 끄나풀이 있었나본데 썩은 끄나풀이었나벼.", "어째요.. 그래서 방송에서 얼굴을보면피곤해보이는건가.. 맘고생하시겠어요" 등 반응을 보였다.

 

--

개그맨 김한석 증인으로 출석한 이유는? 유재석 "김한석 눈물 많아"

개그맨 김한석 8억 원의 진실은?
유재석 김한석의 여린 점 언급하기도 
개그맨 김한석 증인으로 출석한 이유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