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KB Green Wave’ 친환경 캠페인 실시로 절감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 사진은 기부 홍보 포스터. KB국민은행 제공

[금강일보 박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KB Green Wave’ 친환경 캠페인 실시로 절감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종이사용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왔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에서는 계좌 신규 시 통장을 발행하지 않은 고객과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했으며 고객 참여도가 높아 추가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임직원들은 전자보고 및 화상회의를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전년대비 25% 복사용지 사용량을 줄였으며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전기사용을 줄여 이번 기부 재원을 마련했다.

기부금 1억 원은 해피빈을 통해 태풍이 지나간 바다의 쓰레기를 치우고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따뜻한 외투를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빈 내 KB Green Wave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친환경 생활 약속, 댓글 참여 등을 통해 누구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