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KBS 21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
MBC ‘나 혼자 산다’ 2016년 첫 출연
2019년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

KBS '개그콘서트', tvN '코미디 빅리그' 캡처

MBC '나 혼자 산다' 고정 MC로 활약하며 현재 예능계의 가장 핫한 스타로 떠오른 박나래, 2019년 연예대상을 수상하며 개그우먼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박나래 공채 개그우먼 데뷔

대한민국 최고의 MC 대열에 오른 박나래에게도 무명의 시절은 존재했다.

2006년 KBS 21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하였고, 2011년, 롱다리 개그우먼으로 현재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도연과 함께 KBS ‘개그콘서트‘ ’패션 NO.5’라는 코너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2011년부터 방송된 tvN ‘코미디 빅리그’에 출연하며 맹활약 하였다.

박나래의 트레이드마크인 분장개그와 자신의 입담을 마음껏 선보이며 ‘코미디 빅리그’ 주전 자리를 꿰찼다. ‘코미디 빅리그’에서의 인기를 실감하듯 박나래는 2015년부터 수많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가장 인기 있는 개그우먼 반열에 떠올랐다.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나 혼자 산다’ 출연 이후 최고의 전성기

2013년 첫 방송되며 유명인들의 혼자 사는 일상을 담은 ‘나 혼자 산다’에 박나래는 2016년 배우 이시언과 함께 MBC ‘나 혼자 산다’에 첫 출연 하였다.

박나래는 ‘나 혼자 산다’에서 숨김없는 자신 본인의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스럽게 고정 회원이 되었다. 이후 전현무의 고정 MC로 ‘나 혼자 산다’는 인기를 더해갔다.

박나래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많은 출연자들과 함께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며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후보에 올랐지만, 그 당시 ‘나 혼자 산다’ 고정 MC 였던 전현무가 대상을 받게 되면서 박나래는 최우수상에 그쳤지만,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들은 한해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다.

이후 2018년 박나래는 다시 한 번 대상후보에 올랐지만,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맹활약을 보여준 이영자에게 밀려 대상을 수상하지 못했다. 이때 시청자들은 두 사람 다 대상을 받기에 충분한 활약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대상후보에 두 번이나 올랐지만, 대상을 수상하지 못했던 박나래는 2019년, MC 전현무와 모델 한혜진의 ‘나 혼자 산다’ 하차로 자연스럽게 고정 MC로 자리하게 되었고, 고정 무지개 회원들의 하차에도 불구하고 고정 MC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며 ‘나 혼자 산다’를 잘 이끌어가며 시청자들에게 호감의 이미지를 계속해서 쌓아갔다.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2019년 3수 끝에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

박나래는 2019년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하게 된다. 2017년부터 계속해서 대상후보에 올랐지만, 쟁쟁한 후보들에 밀려 수상하지 못했지만, 2019년 수상하게 되면서, 박나래는 2006년 개그우먼으로의 첫 데뷔 이후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자신의 망가짐을 두려워하지 않고, 보여주기식 재미가 아닌 본인이 좋아서 하는듯한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줘 더욱 큰사랑을 받았다. ‘나 혼자 산다’ 이외에도 수많은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패널과 MC로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우먼으로 성장했다.

유튜브 '여은파' 캡처, 박나래 인스타그램 캡처

‘나 혼자 산다’의 후속 ‘여은파’

박나래는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 멤버들인 한혜진, 화사와 함께 ‘여자들의 은밀한 파티’인 일명 ‘여은파’를 만들어 순한맛과 매운맛으로 나눠 방송용인 순한맛과 방송할 수 없는 매운맛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순한맛은 ‘나 혼자 산다’ 방송이 끝난 뒤 오전 12시 55분부터 방송되며, 매운맛은 유튜브 ‘나 혼자 산다 스튜디오’채널에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업로드 된다.

2019년 연예대상까지 수상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박나래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며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 해봐도 좋을 것 같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나 혼자 산다’ MC 박나래 개그우먼부터 대상까지

2006년 KBS 21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
MBC ‘나 혼자 산다’ 2016년 첫 출연
2019년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