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사나이' 이근 대위 경력은? 실제 특수부대 출신 

이근 인스타그램

'헬스갤러리' 유튜브 채널의 '가짜 사나이'의 교관을 맡으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근 전 대위의 경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84년생으로 36세인 이근은 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나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해군사관후보생 102기로 입대했고 4개월 뒤 소위로 임관했다.

해군사관후보생 시절에도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으며 함정근무 중 UDT/SEAL에 지원하여 54-1기로 차석 수료를 했다.

대한민국 해군의 특수전전단은 해군작전사령부 직할 전단 중 하나로, 해군의 특수전부대다. 주요 임무는 직접타격, 인질구출, 대테러, 수중 파괴, 폭파, 선견작전, 폭발물처리, 특수정찰, 경호 등이며 UDT/SEAL이라는 별칭으로 주로 불린다.

이근은 중대장 보직을 맡고 실제 소말리아에 파병되어 해적선 검문검색 작전에 투입되기도 했다.

2013년 미국 SQT 수료 후 한국으로 복귀하여 해군 특수전전단의 특수전교육훈련대대 전문교육대장으로 발령됐으며 2014년 전역을 결심했다.

전역 후에도 군대와 연관된 각종 활약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2014년에는 세월호 구조작전에 투입되기도 했다.

한편 이근은 현재 무.이.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무엇이든 이근 대위에게 요청하세요'의 약자로 사연을 이메일로 보내면 선정된 사람들에게 이근이 직접 찾아가는 이벤트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근 #이근대위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