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급등
멈출줄 모르는 주가
정부 지원 받을 수 있나

[주식] 진원생명과학 신고가 갱신 이어 상한가 가는 이유는?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장 중 눈부신 상승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21일 오후 13:26분 기준 전일대비 +26.5%(7950원) 상승한 3만7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노비오 파마슈티컬스가 지난 10일 코로나19 백신후보의 생산에 박차를 가한다고 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노비오는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이 자사 코로나19 백신후보를 생산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이노비오의 실험용 백신인 'INO-4800'의 생산 확대 기대감으로 이어지며 관심을 모았다.

이노비오는 향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내년 코로나19 백신으로 사용하기 위해 INO-4800 1억회분의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또한 진원생명과학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받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GLS-1200)의 임상 2상 대상자 등록이 50% 완료됐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펜실베니아대 임상연구센터와 함께 다수의 감염사례가 발생 중인 루이지에나주 바톤루지시에 2차 임상시험센터를 추가하게 됐다.

한편 정부는 지난 8월 개최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에서 국내 코로제19 치료제 및 백신의 임상시험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GC녹십자, 대웅제약, 신풍제약, 제넥신, SK바이오사이언스, 진원생명과학 등은 예비선정됐다. 예비선정된 업체는 투심위 재심의를 통해 선정이 확정된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이달 말 신약개발사업단과 협약을 거쳐 임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는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진원생명과학 신고가 갱신 이어 상한가 가는 이유는?

진원생명과학 급등
멈출줄 모르는 주가
정부 지원 받을 수 있나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