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전자 급등
안철수 관련주 상승세
안철수 발언

[주식] 써니전자, 안철수 관련주 갑작스런 급등...상승하는 이유는?

써니전자

써니전자의 주가가 솟구치고 있다.

써니전자는 21일 오후 15:12분 기준 전일대비 +9.77%(405원) 상승한 4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써니전기공업주식회사로 설립하였으며 1999년 상호를 변경했고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제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으며 정밀 공업용 제품 및 부품 제조 판매업, 기계제품 및 부품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수정진동자는 현대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전자부품이며, 이동통신 핵심부품중의 하나로 아직까지 수정진동자를 대체할 부품이 개발되지 않아 지속적인 수요증대가 예상된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종식까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소유한 건물상가 임대료의 50%를 깎아주자고 제안했다.

안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장사가 안되고 매상이 줄어서 모두가 울상이고 죽을 맛인데 공공부문조차 임대료를 그 전과 똑같이 ‘따박따박’ 받아 간다면 얼마나 더 힘들겠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당사자나 가족이 임대사업을 하는 공직자나 공공기관 임직원에게도 조금이라도 임대료 인하를 권유하자”고 말했다.

안 대표는 “불공정을 혁파하고 공정을 추상같이 지켜나가는 대통령의 모습을 보여주셨다면 이 정권 사람들이 감히 이렇게 뻗대고 있을 수 있겠느냐”며 “많은 국민들이 물러나라고 하는 장관은 좀 자르라. 국민의 뜻에 숙이는 모습을 단 한 번이라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써니전자의 대표이사가 과거 안철수 당 대표와 함께 안랩에서 오랜 시간 근무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안철수 테마주로 불리고 있다.

이러한 안철수의 발언 때문에 써니전자의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써니전자, 안철수 관련주 갑작스런 급등...상승하는 이유는?

써니전자 급등
안철수 관련주 상승세
안철수 발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