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미라 어떤 챔프?
사미라 스킬 능력치는?
롤 서버점검 일정은?

롤 신규챔프 사미라 스킬, 능력치 관심...롤 서버 점검 시간은 언제?

사미라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신규챔프인 사미라를 출시하면서 스킬과 능력치가 관심집중이다.

롤은 10.19 패치를 통해 신규챔 사미라를 선보였다. 

사미라의 역할군은 원거리 딜러로 사거리는 500으로 동급의 챔피언으로는 루시안, 시비르, 코그모가 있다. 기본 체력이 높은 편이지만 공격력이 만렙이 돼도 100이 안 될 정도로 낮고 공격 속도는 빠른편이다.

사미라의 패시브 첫 번째 효과는 스타일이라는 사미라만의 독특한 시스템으로 기본 공격 혹은 스킬로 마지막으로 맞힌 공격과 다른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키면 콤보가 1회씩 쌓인다. 각 콤보마다 사미라의 스타일이 E - D - C - B - A - S 까지 증가(6중첩)하며 각 등급마다 3.5%의 추가 이동 속도를 획득할 수 있다. 더 이상 스택을 쌓지 않으면 약 6초의 시간 이후 스택이 초기화된다. S등급 이후에도 스택을 계속 쌓을 경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며 S등급이 유지된다. 

세 번째 효과로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사거리가 부족하더라도 최대 사거리(500)까지 돌진해 대상을 0.5초간 공중에 띄우고 6회에 걸쳐 들어가는 공격을 한다. 이 돌진 사거리는 레벨에 따라 800에서 1000까지 증가한다. 한 번 사용한 적은 아래에 타이머가 돌기 때문에 다시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더라도 쿨타임이 돌지 않았다면 사용할 수 없다.

사미라의 기본 공격은 두 가지로 나뉜다. 적과의 거리가 200~500 사이일 경우 총을 쏴 원거리 공격하며 200 이하일 경우 두 번째 패시브 효과가 발동되어 검으로 공격해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힌다.

Q 천부적 재능 스킬은 근접 공격 사거리 내의 적에게 사용하면 검으로 부채꼴 범위를 베며 추가 마법 피해가 들어가고 사거리 밖으로 사용하면 총으로 쏘는 논타겟 스킬이다. 대미지는 기본 공격과 거의 동일하지만 평캔이 가능하며 스타일도 쌓기 좋으므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스킬이다.

W 원형 검무는 사미라가 1초 동안 검을 2번에 걸쳐 원형으로 휘두르며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범위 내 투사체를 모두 제거한다. 쿨타임이 긴 편이지만 아주 강력한 효과를 가졌다. 사용 중 이동이 가능하며 점멸도 가능하다.

E 거침없는 질주는 아군이나 적을 선택하면 해당 적을 통과하며 돌진하면서 지나간 모든 적을 베어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벽 안의 적을 이용해서 벽을 넘는 것도 가능하다.

R 궁극기 지옥불 난사는 스타일이 S 등급일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주변 범위의 모든 적에게 2초에 걸쳐 10번의 사격을 해 물리 피해를 입히고 생명력 흡수를 한다. 실제 쿨타임은 3초지만 스타일이 S가 되어야 사용할 수 있어 스택을 얼마나 잘 쌓느냐가 관건인 스킬이다. 

궁극기 사용 도중 점멸은 물론 E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정신 집중 판정이기 때문에 정신 집중을 끊어버리는 CC기에 맞으면 종료되며 사미라의 W 혹은 야스오의 바람 장막 같은 스킬로 막을 수 없다.

콤보는 기본 공격 혹은 스킬을 적에게 적중시키면 E 랭크부터 쌓이며 기본 공격으로 콤보를 시작했으면, 기본 공격 – 스킬 순서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해 콤보를 넣어야 한다.

반대로 스킬로 적을 공격했을 경우엔 스킬 – 기본 공격 순서로 사용하면 콤보를 이어갈 수 있으며, 사미라의 궁극기 발동 조건과도 연계돼있어 사미라를 사용하고 싶다면 연습장에서 콤보 연습을 충분히 한 뒤, 실전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순식간에 많은 공격을 넣을 수 있기에 주요 룬은 정복자를 채택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보조룬으로 지배를 통해 Q 스킬과 궁극기를 통한 체력 회복량을 극대화하는 세팅이 대중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템은 치명타 효율이 좋은 만큼 무한의 대검을 먼저 구매한 뒤, 진입했을 경우의 생존력을 비롯한 유틸성을 챙길 수 있는 유령 무희를 구매하고 죽음의 무도로 생존력을 강화하거나 스킬 의존도가 높은 만큼 마나무네나 정수 약탈자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한편 롤은 홈페이지를 통해 서버점검 소식을 전했다.

이번 서버점검은 23일 오전 6시부터 오전 9시까지 3시간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 불가능 하다.

점검 내용은 게임 서버 안정화인것으로 알려졌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이 남지 않는다.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으니 위 내용을 확인하셔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

롤 신규챔프 사미라 스킬, 능력치, 룬 관심...롤 서버 점검 시간은 언제?

사미라 어떤 챔프?
사미라 스킬 능력치는?
롤 서버점검 일정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