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문화재단, 전통 계승자에게 후원금 전달
  • 정은한 기자
  • 승인 2020.09.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문화재단 CI.

[금강일보 정은한 기자] 골프존문화재단이 지난 16일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가치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 레지던시 사업(이하 ‘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도예·회화가 총 16명에게 8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을 통해 골프존문화재단은 주요 진행 사업 중 하나인 계룡산철화분청사기 보존·계승 발전 사업의 높은 이해와 실행력이 있는 작가의 능력을 존중하고 향후 동역자로서 안정적인 작품 활동을 이어가도록 경제적 지원에 나섰다.

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은 충남 공주지역의 고유 문화유산이자 한국 3대 도자기로 손꼽히는 계룡산철화분청사기의 재해석을 통한 비전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문화 사업의 일환이다. 도예가들이 만든 도자기 위에 미술가들이 그림을 그리는 콜라보 작업 방식으로, 예술성이 뛰어난 미감의 철화분청사기 제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매년 골프존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인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선 골프대회를 지난 13년간 개최해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개최하지 않기로 한 가운데 대회 개최 여부와 별개로 올해에도 지난해에 이어 문화예술인 후원을 유지하기로 했다.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보존하며 그 가치를 다음 세대로 전승해 가도록 방향 모색과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