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 곽진성 기자
  • 승인 2020.09.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일보 곽진성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22일 서울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제2회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 분야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과제 발굴 공모전’의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국민들이 직접 제안한 현장 문제 해결형 아이디어를 산림과학기술 개발 연구과제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공모전은 지난 4월부터 아이디어를 접수했으며 접수된 40건 중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 장려상 10건 등 총 16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선정방법은 산·학·연 전문가 및 산림청 ‘국민멘토단’이 산림과학기술로서 시의성과 실현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대상은 ‘국산 굴참나무 수피 및 코르크를 이용한 탄성포장재 개발’을 주제로 한 제안이 수상했다. 목재 생산 이후 폐기되는 부산물을 활용해 천연제품을 만드는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다. 대상에게는 상장과 함께 온누리 상품권 100만 원이 주어졌다.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 6명과 소수의 관계자만 참석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했다. 한편 지난해 제1회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6개는 올해부터 신규 연구과제로 반영된 바 있다.

박 청장은 “국민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산림 연구 사업에 반영해 임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공모전의 취지”라며 “국민의 뜻과 현장 중심의 수요를 산림과학기술 연구과제로 적극 반영, 국민과 임업인의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진성 기자 pen@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