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포털에서 국군드림 페스티벌보고 상품받자!...매일 400명이나 뽑는다고?!

나라사랑포털

 나라사랑포털이 21일에 이어 22일까지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면서 관심집중이다.

나라사랑포털 홈페이지에서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국군드림 페스티벌을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에 21일 나라사랑포털이 한때 접속이 안되는등의 문제를 겪기도 했다.

‘청년 드림 국군드림 페스티발’은 매일 400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해당 기간 중 오후 4시 국방TV를 시청하며 나라사랑/iMND포털에 접속해 1인 1작품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에 참여할 때는 참여간 소속 부대를 명시해야 한다. 투표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일 400명을 뽑아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모바일 상품권부터 블루투스 이어폰 까지 다양하며 모바일 상품권 200명, 블루투스 이어폰 2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한다.

최다득표/득점 부대에는 이디야 커피, 크리스피 도너츠, 강황수, 홍삼세트 등이 돌아간다.

한편 나라사랑포털은 입대 예정자이거나 현역 군인 또는 예비역 등을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복무 중인 장병들의 경우에는 e-러닝 서비스를 통해 어학이나 IT, 취업 및 인문학 등 다양한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휴학중인 병사는 본인의 대학에서 인정하는 학점도 취득가능하다. 최대 1학기 6학점 및 1년 기준 12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다. 

나라사랑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재발급을 받을 수 있게 서비스를 만들어놓았다.

군 복무 중 병 자기개발 비용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병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도서 구매금액의 8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최대 10만원까지 해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