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콘RF제약 연일 상승
케이피엠테크 거래정지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특징주] 텔콘RF제약 연일 상승세 식지 않는 이유는?

텔콘RF제약

텔콘RF제약이 눈부신 상승중이다.

텔콘RF제약은 23일 오후 14:31분 기준 전일대비 +24.63%(1840원) 상승한 9310원에 거래되고 있다.

텔콘RF제약은 1999년 설립되어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 부문과 신약개발 및 액상, 타정, 환제, 캅셀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 판매 하는 제약ㆍ바이오 부문으로 구성된다.

2015년부터 5G시장을 목표로 정밀급 고주파 커넥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5G 관련 FTTA Solution 개발 및 영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텔콘RF제약은 케이피엠테크와 투자한 미국 신약 개발회사 휴머니젠이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다는 소식에 화제다.

휴머니젠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나스닥으로부터 상장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주식 공모 이후 가격 결정 과정을 거쳐 상장될 예정이다.

이날 휴머니젠은 보통주 800만주에 대한 공모주 청약을 시작했다. 공모는 JP모간과 제프리스가 주관한다.

휴머니젠은 보유 파이프라인 렌질루맙을 활용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미국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휴머니젠은 5:1 주식 병합 결정에 따라 지난 14일부터 장외시장(QTCMKTS)에서 병합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15일 9.7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케이피엠테크 관계자는 "이번 상장 승인은 휴머니젠의 보유 파이프라인에 대한 가치가 인정받고 있다고 짐작할 수 있어 긍정적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텔콘RF제약 관계사 엠마우스라이프사이언스(이하 엠마우스)가 이스라엘 판매 허가를 시작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으로 진출을 확대한다.

텔콘RF제약은 30일 엠마우스가 겸상적혈구질환(SCD) 치료제 엔다리가 이스라엘 보건부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SCD는 적혈구 내 헤모글로빈 이상으로 산소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유전성 질환으로, 엔다리는 지난 2017년 미국 FDA로부터 SCD 치료제로 신약 승인 받았다. 또한 세계 최초로 소아 환자에게 처방이 가능한 SCD 치료제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특징주] 텔콘RF제약 연일 상승세 식지 않는 이유는?

텔콘RF제약 연일 상승
케이피엠테크 거래정지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