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닉스 상승에 이어 급등
자율주행 관련주?
테슬라 베터리데이서 언급에 상승세

[특징주]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장 막판 급등중...

라닉스

라닉스가 전일 하락세를 벗어던지고 급등중이다.

라닉스는 23일 오후 15:14분 기준 전일대비 +22.14(1740원) 상승한 9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다.

지능형 교통시스템의 핵심기술인 DSRC(단거리 전용통신) 솔루션과 협력-지능형 교통시스템 및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기술인 V2X 통신 통합 솔루션 사업화를 진행중이다.

국내 표준에 준한 DSRC 통신 칩과 S/W 솔루션을 현대기아, GM대우, 주요 수입 자동차 등에 공급중이다.

라닉스는 자율주행 관련주로 불리고 있으며 23일 테슬라 배터리데이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라닉스는 지난 5월 보안칩 관련 2등급 국가정보원 암호모듈검증(KCMVP)을 받았다.

KCMVP는 국가·공공기관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암호 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라닉스 관계자는 “국가·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정보보호시스템은 KCMVP 인증을 받은 암호 모듈을 필수로 탑재해야 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인증 받은 암호 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체 2등급 인증을 획득, 모든 기존의 KCMVP 인증 제품과 비교해도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아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투자자들은 “뭐 상한가? 말도 안되지 어림없잖아”, “야수의 심장만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어린이들은 가라”, “주포형 빨리 상한가 말아줘 심장아파”, “난 그냥 여기서 다 털고 간다 잘 있어라”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Anaver.com

--

[특징주]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장 막판 급등중...

라닉스  상승에 이어 급등
자율주행 관련주?
테슬라 베터리데이서 언급에 상승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