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우수 기술창업기업 투자유치 지원행사 개최
  • 곽진성 기자
  • 승인 2020.09.2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일보 곽진성 기자]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D.CAMP)과 함께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술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4일 오후 4시 프론트원(서울 마포구, 스타트업 보육전문기관)에서 공동 투자설명회(D.DAY X 특허청)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기업 발표자와 투자자 등 최소인원으로 개최된다. 일반인에게는 실시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참가기업에게는 투자유치 기회 외에도 현장심사를 통한 시상 및 디캠프 선릉센터, 프론트원 최대 1년 입주 기회와 함께 한국성장금융, 신용보증기금, 핀테크지원센터 등이 지원하는 성장 단계별 금융, 컨설팅, 교육, 해외진출의 기회가 주어진다.

특허청은 민관 협력을 통해 우수 기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유치와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D.CAMP 외에도 KB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지자체 등과 함께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창업기업의 성공적 성장지원을 위해 참여기관과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 청장은 “혁신적인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기술창업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침체된 국내 산업계에 새로운 동력”이라며 “우수특허 기반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민관의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진성 기자 pen@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