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관련주] 유한양행 이목집중... 임상 발표 때문? "1회 접종이면 끝?"
  • 장현민 인턴기자
  • 승인 2020.09.24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슨앤존슨 코로나19 임상 3상 진행
유한양행 24일 주가 관심
1회 접종 백신 개발?

[존슨앤존슨 관련주] 유한양행 이목집중... 임상 발표 때문? "1회 접종이면 끝?"

유한양행

존슨앤존슨 관련주가 24일 오전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에 등장했다. 미국 제약사 존슨앤존슨이 1회 접종 코로나 백신 최종 임상에 돌입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존슨앤드존슨이 개발한 백신은 통상 2회 접종이 요구되는 타사 코로나 백신들과 달리 1차례만 접종하는 것이 특징이다. 3상 시험 대상 인원은 6만 명이다.

폴 스토펠스 존슨앤존슨 CSO(수석과학자)는 이날 트럼프 미행정부 및 국립보건원(NIH) 관리들과 공동으로 가진 회견에서 3상 돌입 소식을 전하면 올 연말이나 내년 초께 마지막 임상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3상은 미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등 215곳에서 진행된다. 스토펠스 CSO는 내년 10억 도스 분량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국내 존슨앤존슨 관련주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 미국 존슨앤존슨의 자회사인 얀센 바이오텍과 최대 1조4000억 원에 이르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해 거론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유한양행과의 합작투자로 한국얀센이 설립되어 있기도 하다.

유한양행은 지난 23일 전 거래일보다2.70%(1800원) 하락한 6만4900원에 장을 종료했고 티앤알바이오팹은 3.32%(450원) 상승한 1만4000원에 장을 마쳤다.

유한양행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다.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다.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 프린팅 기술을 통한 생물학적 제제,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3D 바이오 프린팅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번 분기부터 엠트리케어의 써모케어(피부적외선, 귀적외선) 사업부문의 제조 및 서비스에 관련된 물적 설비 일체와 허가와 관련된 권리 일체를 양수하여 비접촉식 디지털 온도계 신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존슨앤존슨 관련주] 유한양행 이목집중... 임상 발표 때문? "1회 접종이면 끝?"

존슨앤존슨 코로나19 임상 3상 진행
유한양행 24일 주가 관심
1회 접종 백신 개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