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관심
SKC·효성티앤씨·롯데정밀화학·휴비스 이목 집중
정부가 발표한 5대 유망 분야
24일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주가는?

[특징주]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SKC·효성티앤씨·롯데정밀화학·휴비스 등... 투자자들 '관심'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가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에 등장해서 화제다.

바이오 플라스틱은 폐기 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미생물이 배출하는 분해 요소에 의하여 딱딱한 플라스틱이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이다.

플라스틱이 영구히 분해되지 않아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의 핵심 요인이다. 이에 바이오플라스틱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 플라스틱은 정부가 발표한 5대 유망 분야 녹색산업 중 핵심이다.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로는 SKC·효성티앤씨·롯데정밀화학·휴비스 등이 있다.

SKC는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하고 있으며 PET필름을 생산하는 Industry소재사업, 폴리우레탄의 원료인 PO 등을 생산하는 화학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SKC는 지난 2019년 세계에서 최초로 친환경 생분해 필름을 상용화한 기업일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 패널 성능을 높이는 필름 소재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등 친환경 소재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이다.

효성티앤씨는 효성의 인적분할에 따라 18년 6월 설립, 7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으며 섬유·무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한다.

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했다.

효성티앤씨는 미주와 유럽 등을 중심으로 하여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친환경 섬유 시장도 함께 성장할 기대중이다.

롯데정밀화학은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 티 케미칼 사업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제품(TMAC, 토너) 등이 있다.

휴비스는 폴리에스터(Polyester) 섬유인 단섬유 (Staple Fiber) 및 장섬유 (Filament Yarn 및 산업자재소재)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2000년 11월 (주)삼양사와 에스케이케미칼(주)의 폴리에스텔 원사 및 원면사업부문의 시설물 등을 현물출자하는 형식의 50:50 동일지분으로 설립됐다.

SKC는 글로벌 기업과 함께 플라스틱 줄이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사회적 가치를 키우겠다고 전했고 효성티앤씨는 자체 개발한 친환경 섬유소재인 마이판 리젠 로빅을 지난 1분기부터 미국 오스프리에 공급하고 있는 중이다. 롯데정밀화학은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생분해성 수지 전문기업인 에스엔폴을 설립했고 휴비스는 바이오폴리머 제조업체 네이처웍스가 개발한 PLA를 의류용 원사 개발에 접목하여 생분해 폴리에스터를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이력을 가지고 있기에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로 알려져 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특징주]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SKC·효성티앤씨·롯데정밀화학·휴비스 등... 투자자들 '관심'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관심
SKC·효성티앤씨·롯데정밀화학·휴비스 이목 집중
정부가 발표한 5대 유망 분야
24일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주가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