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톡스텍 갑작스런 급등
코로나19 백신 개발?
레보비르 같은 약물재창출 형태 진행중
코로나19 백신 조기개발지원 가이드라인 발표

[주식] 바이오톡스텍, 상승에 이어 갑작스런 급등...그 이유는?

바이오톡스텍

바이오톡스텍이 눈부신 상승중이다.

바이오톡스텍은 24일 오전 9:52분 기준 전일대비 +16.8%(2150원) 상승한 1만4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오톡스텍은 2000년에 설립되어 의약품, 농약, 식품, 화학물질 등의 안전성,유효성 평가, 신물질 약효검색, 동물실험 신기술 및 대체기술개발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지배회사는 신물질 개발단계에서의 핵심과정인 비임상 연구사업을 영위하고 연결대상인 스카스비티티바이오애널리시스를 통해 생체시료 분석을 통한 의약품 등의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세종벤처파트너스를 통해 바이오 전문 창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바이오톡스텍 강종구 회장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관해 “지난 5월부터 진행된 대웅테라퓨틱스의 치료제 개발과 같은 계약들이 상당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략 7개 회사 정도가 논의 및 진행중입니다. 또한 부광약품의 레보비르 같은 약물재창출과 같은 형태의 건도 진행중에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약처에서는 지난 6월 코로나19 백신 조기개발지원 가이드라인을 발표하고, 조기개발을 위한 단계별 비임상 시험 제출자료를 정리했습니다. 대외비로 고객사 일일이 언급하지 못하지만, 약을 복용하는 방법, 얼마나 복용해야 하는지, 독성은 없는지 등에 대한 다양하고 복잡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투자자들은 “무슨 회산지 잘 모르지만 오르길래 들어왔어요”, “오늘 상한가갈텐데 그냥 다 매수해야지”, “매수 대기중이다 좀만 더 내려와라”, “왜 오르지 그냥 다 팔까” 등의 반응이다.

 

 

--

바이오톡스텍 갑작스런 급등
코로나19 백신 개발?
레보비르 같은 약물재창출 형태 진행중
코로나19 백신 조기개발지원 가이드라인 발표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