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영광의 특산물은?
한국종이로 유명한 의령의 특산물은?
참깨가 특산물인 곳은 어디?

1박2일 특집에 나온 예천, 의령, 금산, 영광의 특산물은?

출처 - 1박2일 방송 캡처

지난 13일 KBS 2TV 1박2일 시즌4에서는 각 지역 특산물로 차려진 임금님 수랑상을 획득하기 위한 모습이 방송되었다. 13일에 다하지 못한 이야기를 20일 방송에서 이어서 진행되었다.

강화도, 홍성, 횡성의 특산물이 나온 와중에, 또 어떤 특산물이 나왔는지 알아보았다.

 

출처 - 두산백과

참깨와 참기름

예천의 특산품으로는 참깨와 참기름이 있다.

참깨는 신비러운 힘이 있는 식품이다. 참깨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힘이 있다. 사람은 누구든지 늙는다. 이렇게 사람이 늙는 이유는 세포가 산화되어 노화되기 때문이다. 참깨는 이런 노화를 방지해주는 항산화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노화를 방지해 준다.

참깨는 노화방지 말고도 많은 효능이 있다. 기침, 눈병, 화상, 종기 등에 좋다. 또한 참깨는 단백질의 대명사 콩에 버금가는 단백질을 갖고 있다.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참깨로 만든 것이 참기름이다. 참기름은 참깨의 효능과 더불어 입안의 독소 제거, 두피 및 헤어 건강 증진에 있어서 용이하다.

예천의 특산품인 참깨와 참기름을 걸고 1박2일에서는 참기름 승부차기를 하였다. 승부 결과는 딘딘X문세윤의 철세팀이 승리하였다.

 

출처 - 두산백과

한지

조선종이라고도 불리는 한지는 의령의 특산물이다.

한지는 닥나무나 삼지닥나무 껍질을 원료로 하여 뜬다. 한지는 오랜 과정을 거쳐서 완성이 되는 제품이다.

▶ 한지의 제조과정

닥나무채취 → 닥나무 껍질 벗기기 → 닥나무 껍질 삶기 → 닥나무 껍질 씻기 → 닥나무 껍질 두드리기 → 닥나무 껍질에 닥풀 → 한지 뜨기 → 한지 말리기

위의 과정은 한지를 만드는 과정을 축소하여 설명한 것이다. 한지를 만드는 데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된다.

한지는 용도에 따라 호칭이 달라진다. 문에 바르면 창호지, 사군자나 화초를 치면 화선지 등 다양한 쓰임으로 다르게 불린다.

우리나라 전통의 종이 한지는 그림자 스피드 퀴즈를 통하여 딘딘X문세윤의 철세팀이 승리하며 한지를 획득하였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인삼

금산의 유명한 특산물은 인삼이다.

인삼은 뿌리 모양이 사람과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러한 인삼은 귀신 같이 많은 이들에게 효험이 있다고 하여 신초라고도 불린다.

인삼은 원기를 보충하고 신체허약, 권태, 피로, 식욕부진, 구토, 설사에 쓰인다. 또한 폐기능을 도우며 진액을 생성하고 안신작용 및 신기능을 높여준다.

삼국시대부터 외국 당나라에까지 유명했던 인삼은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상품이다.

이러한 인삼을 김선호X라비의 팀인 호라비 팀이 심박수 변화로 짝궁을 찾는 게임을 통하여 획득을 하였다.

 

출처 - 게티이미지 뱅크

굴비

영광의 특산물은 누구나 알듯이 굴비이다.

굴비는 조기를 소금에 절여 말린 것으로 이중 영광 굴비가 유명하다. 굴비는 찌개, 조림, 찜, 구이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며 그냥 쭉쭉 찢어서 먹거나, 고추장에 재어두었다가 밑반찬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먹을수 있다.

이러한 굴비는 고사리가 궁합에 알맞다고 알려져 있다.

굴비는 효능이 많은 식품이다. 효능으로는 원기회복, 피로회복, 야맹증 예방 등이 있다.

다양한 방식을 통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굴비는 속담을 주제로 한 줄줄이 말해요 게임을 통하여 문세윤X딘딘의 철세팀이 획득하였다.

13일의 방송에서는 강화도, 횡성, 홍성을 20일 방송에서는 예천, 의령, 금산, 영광의 특산품이 나왔다.

 

벌써 7곳의 특산품이 나온 것이다. ‘특산물 삼국지, 진상이오!’ 특집도 어느덧 끝을 향해 달려오고 있다. 현재 문세윤X딘딘의 철세팀이 우세한 가운데 최종 승자는 누가 될지 많은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13일과 20일에 방송된 ‘특산물 삼국지, 진상이오!’ 특집은 다가오는 27일날 오후 6시30분에 KBS2에서 방송된다.

 

-

1박2일 특집에 나온 예천, 의령, 금산, 영광의 특산물은?

누구나 아는 영광의 특산물은?
한국종이로 유명한 의령의 특산물은?
참깨가 특산물인 곳은 어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