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퀴즈 온더 블럭' 백로 과일 퀴즈 출제 신민아 정답은?

'유 퀴즈 온 더 블록' 캡쳐

백로 과일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등장해 화제다.

지난 23일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신민아가 출연했다.

신민아는 퀴즈로 100만 원의 상금을 타지 못햇다. 유재석은 “조상들은 과일의 맛으로 절기를 느꼈다. 백로에는 이것이 제맛이라고 느꼇다고 한다.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이 과일은?”이라는 퀴즈를 냈다. 신민아는 ‘배’라고 답을 외쳤지만 아쉽게도 정답은 ‘포도’였다.

이후 자기백 타임을 통해 신민아는 고슴도치 가방을 뽑았다. "민아씨가 들고 다니면 유행할 수도 있다"면서도 웃음을 참지 못했다. 신민아는 여유롭게 포즈를 취해 눈길을 끌었다.

백로는 처서와 추분 사이에 있는 24절기의 하나. 백로는 양력 9월 9일 무렵으로 대개 음력 8월에 들며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시기다.

백로는 흰 이슬이라는 뜻으로 추분 사이에 드는 24절기 중 15번째 절기다. 이때쯤이면 밤에 기온이 이슬점 이하로 내려가 풀잎이나 물체에 이슬이 맺히는 데서 유래했다.

가을의 기운이 완연히 나타나는 시기로 옛 중국 사람들은 백로부터 추분까지의 시기를 5일씩 삼후로 나누어 특징을 말했는데 초후에는 기러기가 날아오고, 중후에는 제비가 강남으로 돌아가며, 말후에는 뭇 새들이 먹이를 저장한다고 한다.

백로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포도가 있다. 포도는 다산과 풍요의 상징으로 가을의 기운이 완연한 계절인 백로에는 포도의 단맛이 가득하다고 해서 절기라고 불렸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