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6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 포스터. 충남중기청 제공

[금강일보 정은한 기자]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공동으로 충남 지역경제 미래먹거리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 참가자를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자원, 문화유산, 지리적·산업적 특성 등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의미한다. 이번 대회는 미래의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역 경제·특성에 대한 새로운 가치 발현의 문화를 지역 내로 확산하기 위함으로 드림리그(일반인), 퓨처스리그(고등학생·대학생)로 나눠 진행된다. 드림리그 참가 자격은 충남지역 업력 7년 이내의 (예비)로컬크리에이터, 퓨처스리그는 충남지역 소재의 로컬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내달 1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서면·발표 평가를 통해 총 12개 팀을 선발해 시상과 상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 참여 희망자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www.ccei.creativekorea.or.kr/chungnam) 또는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 게시된 모집 공고를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