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급등
정부지원 대상 선정
이노비오 코로나19 백신후보 생산
이노비오 진원생명과학 지분 보유

[주식] 진원생명과학, 투자경고에도 급등...투자자들 '어머나'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장 초반 급등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25일 오전 10:35분 기준 전일대비 +6%(2050원) 상승한 3만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이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노비오 파마슈티컬스가 코로나19 백신후보의 생산에 본격 나선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노비오는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이 자사 코로나19 백신후보를 생산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이노비오의 실험용 백신인 'INO-4800'의 생산 확대 기대감으로 이어지며 관심을 모았다.

이노비오는 향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내년 코로나19 백신으로 사용하기 위해 INO-4800 1억회분의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이노비오는 자회사를 통해 진원생명과학의 지분 약 5%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월 진원생명과학은 코로나19 백신 정부지원 대상 선정 소식에 화재가 됐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진원생명과학, 투자경고에도 급등...투자자들 '어머나'

진원생명과학 급등
정부지원 대상 선정
이노비오 코로나19 백신후보 생산
이노비오 진원생명과학 지분 보유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