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평중학교·경원고등학교 학생 코로나19 양성 

사진=연합뉴스

부산에서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발생한 가운데 경남 289번 확진자의 가족인 부산 동평중학교 학생과 경원고등학교 학생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는 26일 코로나19 대응 브리핑에서 신규 확진자가 3명 발생해 누적 407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 405번과 406번은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경남 289번 확진자 가족으로 부산진구 소재 동평중학교와 경원고등학교 학생이다.

경남 289번은 전날 확진 판정을 받았고, 그날 저녁에 가족들을 대상으로 검사한 결과 두 학생도 확진 판정이 나왔다.

경남 289번 확진자는 지난 18일 증상이 나타났는데, 보건당국은 두 학생의 증상이 더 빨리 시작된 것으로 확인했다.

부산시는 해당 학교 폐쇄회로(CC)TV를 조사해 밀접접촉자 파악 등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동평중의 경우 86명이 검사 대상자인 것으로 분류됐다.

경원고의 경우 확진자와 같은 층을 쓴 200여 명이 검사대상이며 추가로 식당 매점을 이용한 학생들을 조사하고 있어 검사대상에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이들에 대한 검사는 학교 운동장에 선별진료소를 꾸려 시작될 예정이다.

두 학생 외에 이날 추가 확진된 부산 407번의 경우 의심 증상으로 인해 검사를 받았으며 현재까지 감염 경로는 파악되지 않았다.

부산시는 400번 택시 기사와 관련해 23명이 검사를 시행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택시와 관련해서 시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용 확인 후 관련자는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