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로 화합하는 대한민국’ 주제

[금강일보 최일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로 화합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유권자가 만드는 깨알영상을 공모한다.

중앙선관위는 유권자가 영상을 통해 선거와 민주주의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 ▲선거(내가 경험한 선거, 18세 새내기 유권자의 선거) ▲민주주의(코로나19 속 대한민국 민주주의, 생활 속 민주주의) 분야에 누구나 응모(팀 구성 시 최대 10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깨알영상공모전.com)를 통해 28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접수한다.

영상은 광고·드라마·다큐·인포그래픽·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다만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와 연관되거나 정치적 편향성이 있어 공정·중립성에 반하는 영상은 배제된다.

출품작에 대해선 내·외부 심사를 거쳐 입상자 15명(대상 및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에게 총 650만 원(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겐 중앙선관위원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한국선거방송을 통해 방영되고, 중앙선관위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