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모트렉스, 상승 '2차전지' 관련주 강세
  • 장현민 인턴기자
  • 승인 2020.09.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트렉스 장 초반 상승
모트렉스 연구개발 박차 가함
모트렉스 전환사채 발행
아이콘에이아이와 제품 개발

[주식] 모트렉스, 상승 '2차전지' 관련주 강세

모트렉스

모트렉스가 장 중 급등하고 중이다.

모트렉스는 28일 오전 9:46분 기준 전일대비 +14.26%(800원) 상승한 6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모트렉스는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다.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신제품 AVNT는 기존 AVN에 Telematics 기능이 포함된 단기 트렌드 대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다.

모트렉스가 전방위 자금조달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8월 증권업계에 따르면 모트렉스는 3년 만기 40억 원어치 교환사채와 5년 만기 80억 원어치 전환사채를 발행한다. 한양증권과 미래에셋대우 등을 대상으로 한 사모 방식의 발행이다.

교환사채의 교환 대상은 모트렉스가 갖고 있는 모트렉스 보통주식이다. 교환 청구 기간은 오는 9월 6일부터 2023년 7월 6일까지다. 모트렉스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원재료 매입과 매입채무 상환, 연구개발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모트렉스는 운전자와 차량 간 의사소통을 위한 인포테인먼트(IVI)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운전자와 자동차가 서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모트렉스는 자율주행차량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지난 6월 모트렉스가 아마존 알렉사(Alexa) SI 인증 업체인 ICON.AI(아이콘에이아이)와 차세대 AVN제품 개발에 나선다고 전했다.

모트렉스는 아이콘에이아이와 차세대 AVN제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로 각자 핵심 기술력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AI 솔루션을 접목시켜 차량 인포테인먼트 음성인식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스마트카, 커넥티드카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공지능(AI) 관련 기업들과 협력 관계가 중요해지는 시기에 국내 유일 아마존 알렉사 SI 인증 업체인 아이콘에이아이와 업무협약을 하게 돼 차세대 제품 출시를 위한 첫 단추를 꿰는 계기가 됐다”고 발표했다.

 

 

--

[주식] 모트렉스, 상승 '2차전지' 관련주 강세

모트렉스 장 초반 상승
모트렉스 연구개발 박차 가함
모트렉스 전환사채 발행
아이콘에이아이와 제품 개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