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 체니·댄 퀘일 전 美 부통령 등 전·현직 정상 다수 강연
코로나19 극복, 정상들 국가이기주의 넘어 화합과 상생의 평화비전 공감

한학자 총재 특별연설 장면.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제공

[금강일보 김인수 기자] “존경하는 전·현직 수상 각계 지도자, 그리고 하늘부모님성회 안에서 섭리의 완성을 위해 진력을 다하고 있는 종단장, 축복가정 여러분 사랑합니다.

지금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천재지변, 특히 코로나바이러스 대확산, 기후변화로 인한 집중호우, 강력한 태풍, 산사태, 산불 등이 세계 도처에서 일어나고 있다. 오늘을 살고 있는 인류는 더 이상의 분열과 욕심을 버려야 한다. 세계 많은 나라들이 군비에 투입하는 돈이 천문학적인데 그 예산의 1/10이라도 평화를 위해 전용한다면 전쟁이 없는 풍요로운 나라들이 될 것이다. 하늘은 우리에게 마지막 경고를 여러번 주셨다.

이제는 더 늦출 수가 없다. 한 민족의 한 가위 보름달을 바라보며 하늘을 숭배하고 흩어졌던 형제자매들이 모여 하늘 앞에 부모 앞에 감사한 마음으로 이웃과 하나 되면서 사는 그 세계가 걱정과 근심이 없는 지상천국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대한민국 우리 강산이, 세계 모든 나라들이 자연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지상천국을 여러분의 지도자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지난 27일부터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세계 150개국 100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신(神)통일세계 안착을 위한 100만 온라인 희망전진대회’가 개최된 가운데 한학자 총재는 특별연설을 통해 국가와 종교, 인종을 초월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 하늘부모님을 중심한 평화세계를 창건할 것을 당부하며 이 같이 밝혔다.

천주평화연합(이하 UPF)과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 공동주최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공생(共生)·공영(共榮)·공의(共義)를 통한 신통일세계 안착’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코로나19 사태 관계로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에서 세계 전·현직 정상, 정계·재계 인사, 종교지도자, 세계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동참했고 세계 199개 방송국이 방송했다.

100만 온라인 희망전진대회는 윤영호 가정연합 세계본부장의 사회로 시작되어 무닙 유난 루터교세계연맹 전 의장과 케빈 에드워드 펠릭스 가톨릭 추기경의 평화기원, 문선명 총재 성화 8주년 추모와 묵념, 딕 체니 전 미국 부통령의 기조연설 등 세계정상과 지도자들의 축사와 기념사가 이어졌다.

제2회 100만 온라인 희망전진대회는 공생, 공영, 공의의 ‘하늘부모님 아래 하나의 대가족’인 ‘신통일세계’ 실현을 목표로 삼았다. UPF의 창설자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한학자 총재 탄신 77주년 및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혼 60주년을 맞아 작금의 전 지구적 난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세계평화정상연합(ISCP)과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IAPP)을 중심으로 개최됐다.

이번 희망전진대회는 ‘피스링크(www.peacelink.live)’ 플랫폼을 통해 194개국에 쌍방향으로 생중계해 진행됐다. ‘피스링크’는 항구적 평화세계실현을 목표로 연결된 디지털 플랫폼으로, 향후 웨비나, 웹컨퍼런스, 웹퍼포먼스, 다국어 메신저 서비스, 멀티채널네트워크서비스, 웹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8일에는 천승전 그랜드 봉헌식과 한원집 봉헌식이 거행됐다. 천승전은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 천정궁박물관과 건립 중인 천지선학원 사이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1800평, 연면적 1400평, 지하 3층, 지상 5층의 규모로 2018년 6월 착공됐다.

지상의 천승문은 가로 20미터 세로 21미터의 규모로 맨위 상단에는 문장이 있고 아치 상단 앞면에는 장미, 뒷면에는 백합, 천정은 수선화로 장식됐다. 양쪽기둥에는 태양과 달을 배경으로 학이 비상하고 있으며, 하부 기단에는 태평성대를 기원하며 강강수월래와 농악으로 흥겨워하는 모습이 표현돼 있다.

하부는 엔틱의 문장으로 장식한 전시장과 빛과 바람의 향연을 컨셉을 토대로 네오클래식 디자인으로 마감한 사무공간이 들어섰다. 봉헌식에는 기념 조각상 제막식과 실내 라운딩이 진행됐다. 한국의 전통 건축양식인 한옥을 기반으로 세워진 한원집은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 HJ천원(天苑)의 북한강 바로 앞에 위치하여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총 123평 규모다.

지상 1층은 다과실, 2층은 연회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봉헌식에서는 한학자 총재의 축도와 현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제1회 100만 온라인 희망전진대회는 지난달 9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열렸으며,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훈센 캄보디아 수상, 뉴트 깅그리치 미국 전 하원의장 등이 강연해 SABC(남아공 공영방송), Nepal Television(네팔 국영방송) 등 188개 방송사를 포함 5,000개 이상 언론사가 보도해 관심을 모았다.

이어 10월은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11월에 세계평화언론인연합(IMAP)과 세계평화경제인연합(IAED), 12월에는 세계평화학술인연합(IAAP)을 중심으로 희망전진대회가 매월 개최될 예정이다.

천안=김인수 기자 kis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