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건강을 위한 자가운동법 수록

2021 대전우리병원 벽걸이 달력과 탁상용 달력 이미지

대전, 충청 지역의 유일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인 대전우리병원은 해가 갈수록 늘어가는 청년층의 목, 허리 환자의 건강과 중장년층의 관절질환 예방을 위해 집, 사무실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예방운동을 따라하기 가능하도록 건강체조달력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우리병원의 건강체조 달력은 2013년부터 목, 허리, 무릎, 어깨 등의 질환 예방차원에서 부록으로 실려있었으나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자의 증가로 환자군의 연령대까지 낮아짐에 따라 목, 어깨 질환 환자가 증가하는 통계를 바탕으로 21년 달력에는 가족이라는 테마로 온가족이 같이 할 수 있는 척추, 관절 질환 예방운동으로 구성되었다. , , 허리 디스크, 협착증을 비롯하여 어깨, 무릎, 엉치, 발목 등 관절부분 전체 프로그램과 연령, 성별 까지 분류하여 온가족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엄선해 제작했으며 엄마와 아들, 아빠와 딸, 부부가 같이 할 수 있는 운동 등 가족끼리의 화합에도 효과적일 것이라는 게 대전우리병원의 설명이다.

벽걸이용과 탁상용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이 가능하도록 제작됐으며 절취선을 따라 지난 달력을 제거하면 운동책자로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

대전우리병원의 건강체조달력은 2013년부터 해를 거듭할수록 달력의 내용과 이미지가 상향 조정되어 타병원 달력의 밴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2013년에는 15,000부 배포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2만 4000부가 배포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전우리병원의 건강체조달력은 대전우리병원 홈페이지에서 928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1102일부터 순차적으로 우편으로 수령하거나 병원 방문 시 수령이 가능하다.

대전우리병원 박철웅 대표병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건강체조달력으로 지역민들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으며 박우민 병원장은 청소년과 청년층의 목디스크 발생률이 해마다 높아져 안타까운 마음에 전연령이 모두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구성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진 기자 kmj0044@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