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스티 갑작스런 하락
4거래일 상승은 어디?
이엑스티 그린 뉴딜 수혜
광림 이엑스티 지분 취득

[주식] 이엑스티, 4거래일 상승 어디가고 갑작스런 하락세

이엑스티

이엑스티가 급락중이다.

이엑스티는 28일 오후 15:10분 기준 전일대비 –20.81%(850원) 하락한 32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엑스티는 2004년 4월 30일 설립되었으며, 토목, 건축 파일공사 및 관련 기술 자문과 서비스업, 토공사업, 보링그라우팅공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주요 매출처는 파일제조사 및 건설회사로 구분되며, 연결회사는 지속적인 성장 및 수익확보를 위해 다양한 전략과제를 선정하여 실행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PF공법이 다수의 현장 적용을 통한 기술검증을 마치고 원지반 치환공법의 저변이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엑스티가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인 'DOAI(두에이아이)'와 '바이오 디지털 뉴딜'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두에이아이는 이미 다수 제약사와 췌장암 등 주요 암종에 대해 AI기반 환자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 중인 기업으로 국내 대학병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엑스티는 두에이아이와 바이오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목표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두에이아이는 '한국판 뉴딜'의 주요 사업인 '바이오 디지털 뉴딜'사업의 선두 기술을 확보한 기업 가운데 하나다. 두에이아이는 하버드 의대 영상의학과의 메디컬AI연구를 총괄하는 '메디컬이미지' 연구소장 도신호 교수가 창업했다.

도교수는 최고기술책임자(CTO)로써 독보적인 메디컬 AI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미국국립보건원, 일본국립암센터, 사노피아벤티스, 글락소스미스클라인 (GSK) 등 다국적 제약사에서 15년간 항암제 연구개발을 총괄해 온 문한림 박사가 신약개발 총 책임자(CMO)로 합류해 신약개발도 진행 중이다.

자동차용 엔진 제조업체 광림이 50억 원 규모 이엑스티 지분을 취득하게 됐다.

지난 1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광림은 최근 토목·건축 파일공사 업체 이엑스티 주식 209만8195주를 취득했다. 취득 금액은 49억9999만원이다. 광림 관계자는 "전환사채의 전환 청구로 인해 주식을 취득하게 됐다"며 "이번 주식 취득으로 투자수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림은 유압크레인과 특장차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재활용 장비와 고층작업, 중량물 작업을 하는 관절식, 직진식 크레인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배전공사를 위한 전기공사 분야 특장차, 노면청소와 쓰레기 수거, 하수구 청소 등 환경 분야 특장차도 생산하고 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이엑스티, 4거래일 상승 어디가고 갑작스런 하락세

이엑스티 갑작스런 하락
4거래일 상승은 어디?
이엑스티 그린 뉴딜 수혜
광림 이엑스티 지분 취득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