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공식 후원 파트너십을 21/22시즌까지 2시즌 연장한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Borussia Dortmund)’. 한국타이어 제공

[금강일보 정은한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부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식 후원 파트너로서 독일을 비롯한 전 세계 축구팬과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오랜 역사 동안 다양한 우승 기록을 쌓아 독일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명문 축구 클럽으로 손꼽히며 팬들의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해 분데스리가 팀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팀이다.

한국타이어는 경기장 전역에 LED 전광판 등을 활용함으로써 브랜드를 노출해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철학,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앞서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인기 스포츠 리그나 팀을 후원하며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현재 유럽 50여 개 국가 200여 개 클럽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축구 클럽 대항전 ‘UEFA 유로파리그’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스페인의 명문 축구팀 ‘레알 마드리드’, 이탈리아 세리에A의 명문 클럽 ‘S.S.C. 나폴리’와도 공고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는 등 글로벌 Top Tier 브랜드로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