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전만드는 방법부터 새우튀김, 고사리볶음, 도라지볶음 만들기 어떻게 할까?

tvN 수미네반찬

 추석이 다가오면서 명절 음식 만드는 방법들이 관심집중이다.

다음은 각 음식 만드는 방법이다. 

새우튀김 (수미네 반찬)

재료: 새우, 계란, 밀가루, 물, 얼음, 빵가루, 간장

1. 새우를 튀길 냄비에 충분한 양의 기름을 넣고 불에 올린다.

2. 새우 머리는 두고 몸통의 껍질만 벗기고 내장을 제거한다.

3. 계란 2개를 풀어 계란옷을 만들고 △밀가루 3큰술 △물 2큰술 △얼음을 섞어 밀가루옷을 만든다.

4. 접시에 빵가루를 펴놓고 밀가루옷→계란옷→빵가루 순서로 묻히고 긴 이쑤시개를 꽂아 튀겨준다.

5. 새우가 노릇노릇해지면 바로 건지고 취향에 맞게 간장소스를 곁들인다.

 

육전 (수미네 반찬)

재료는 부채살, 찹쌀가루, 양파, 부추, 소금, 후추, 계란, 식초, 간장, 연겨자

1. 얇게 썬 부챗살을 쟁판에 넓게 펼친 후 후추, 소금 등으로 밑간을 해준다.

2. 부채살의 앞 뒷면에 찹쌀가루와 계란물을 입혀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올려 구워준다. (이때 한쪽면이 완벽히 익은 다음 한번만 뒤집어 주는 것이 핵심)

3. 양파와 부추 뿌리 부분을 잘라 손질해준 뒤 구운 육전에 올려 돌돌말아낸다.

4. 육전 양념장으로는 식초, 연겨자, 간장을 넣어 섞어주면 된다. 

 

고사리볶음 (백종원)

재료: 불린 고사리와 대파, 만능간장 ¼컵, 쌀뜨물 ½컵,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4큰술

1. 재료를 손질한 뒤 달궈진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든다.

2. 고사리와 만능 간장, 쌀뜨물을 넣고 중불에서 양념이 충분히 배어들도록 볶는다.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는 어렵지 않다. 계량은 작은 소주 잔으로 하고, 간장 6컵 설탕 1컵 고기 3컵을 함께 넣고 끓이면 된다.

 

도라지볶음 (백종원)

재료 : 도라지와 물, 참기름, 다진파, 다진마늘, 깨소금, 소금, 국간장, 물, 굵은 소금

1. 도라지 껍질을 칼로 긁어내 손질한 다음 5mm 두께로 길게 자른다. 

2. 찬물에 푹 담가 1시간 이상 둔다. 

3. 도라지를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 후 국간장으로 밑간 한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도라지를 넣고 볶은 뒤, 물 2큰술을 넣고 1~2분간 볶는다. 

5. 참기름을 뿌려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