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용돈 모아라… "PS5 사야 하니까"
  • 김현호 기자
  • 승인 2020.09.30 22:3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F16, 갓 오브 워 등 킬러콘텐츠 포진
출처=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출처=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플레이스테이션(PS)5가 드디어 출시된다. 오는 11월 12일 일반형과 디지털 에디션 등 두 가지로 모델로 나올 예정이다. 일반형은 이제까지의 PS 시리즈처럼 CD를 넣을 수 있는 모델이고 디지털 에디션은 CD를 넣을 수 없는 모델이다. 단 디지털 에디션은 온라인으로 타이틀을 구매해 즐길 수 있다.

추석이라 설처럼 두둑한 세뱃돈은 없겠지만 어떻게든 어르신이 주시는 용돈을 모아야 한다. PS5 출시에 발맞춰 킬러콘텐츠라 할 수 있는 타이틀이 동시에 발매되긴 어려워 보이지만 전통의 타이틀이 PS 진영에 힘을 보태기 때문이다. 지금은 지갑을 열 때가 아니다. 돈을 모을 때다.

파이널 판타지16. 출처=스퀘어에닉스 홈페이지
출처=스퀘어에닉스 홈페이지

 

◆파이널 판타지16

PS 시리즈에서 최고의 인기 타이틀 파이널 판타지(FF)16은 이번에도 PS 진영이다. PS를 비디오게임시장의 절대 강자로 만든 시리즈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긴 하나 최근의 행보는 조금 실망스러운 게 사실이다. 사람들의 박수를 받은 작품은 FF10이 가장 최근이라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 가장 최근작인 FF15는 제대로 완성되지 않았다는 평을 받으며 과거 시리즈의 인기를 누리진 못했다.

그래도 FF7 리메이크는 어느정도 기대감을 들게 해 FF16 역시 게이머들은 일말의 기대감을 갖게하는 건 사실이다. 구체적인 발매 일시 등에 대한 정보는 없으나 공개된 트레일러를 보면 중세시대 느낌의 정통 판타지물로 개발 중이다. 다양한 소환수가 화려하게 등장하며 한껏 기대감을 높였다. 

출처=나무위키
출처=나무위키

 

◆호그와트 레거시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법학교 호그와트를 배경으로 한 게임도 PS5로 출시된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해리포터가 호그와트를 재학 중이던 시절이 아닌, 조금 더 이전의 시대를 다룬다. 대신 호그와트로만 국한되는 게 아닌 다른 세계까지 다뤄 세계관은 기존 소설보다 더 폭 넓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의 주인공은 고대 마법의 유산을 지니고 있으며, 호그와트에서 마법을 수련하고, 어둠의 마법에 대항하며 마법 세계를 구하는 여정을 떠난다고 한다. 인터넷에선 이미 한국 출시 준비를 위한 현지화 코디네이터 팀이 조직됐다고 한다. 한글판은 거의 확정적이란 뜻.

출처=나무위키
출처=나무위키

 

◆갓 오브 워:라그나로크

PS4로 출시돼 엄청난 인기를 끈 갓 오브 워의 후속작이 내년 발매된다. 전작에서 주인공인 크레토스가 아들을 데리고 떠났던 여정의 후속 이야기가 서술될 예정이다. 그리스로마신화의 신들을 모두 때려잡았던 크레토스가 본격적으로 북유럽신들에게도 깽판(?)을 제대로 칠 것으로 보인다.

전작 엔딩에서 크레토스가 북유럽신의 정점 중 하나인 토르와 만나는 장면이 나왔던 만큼 북유럽신들의 전쟁인 라그나로크 속에서 크레토스는 이번에도 피의 전쟁을 벌일 가능성이 높다. 그리스로마신화 속 크레토스는 호쾌한 액션을 펼쳤다면 전작부터 시작된 북유럽신화 시리즈에선 다른 매력을 보였던 만큼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작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현호 기자 khh0303@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사나기조 2020-10-03 08:27:45
품절되서 돈있어도 못삼

눈누난나 2020-10-02 15:53:32
누가사냐? 가변스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