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동 빌라 거주 50대 남성 구한 CMB 오성균 기사 화제

지난달 29일 대전 중구 대사동의 한 빌라 3층에서 불이 나 50대 남성이 거센 불길을 피해 창문에 매달려 있다. CMB 제공
지난달 29일 대전 중구 대사동 한 빌라 3층의 화재 현장을 목격한 오성균 기사는 스티로폼 뭉치를 바닥에 깔아 창문에 매달려 있던 50대 남성의 생명을 구했다. 대전서부소방서 제공

CMB 고객관리팀 소속 오성균(62) 기사가 화염 속에 갇혀 있던 시민을 기지를 발휘해 구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 기사는 AS업무를 위해 추석 연휴 직전인 지난달 29일 대전 중구 대사동을 방문했다가 “살려 달라”는 외침을 듣고 한 빌라 3층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목격, 50대 남성이 연기가 자욱한 집 안에서 대피를 하지 못한 채 창문 밖으로 소리를 치고 있는 모습을 목격했다.

오 기사는 위급한 순간에 처한 남성이 이내 화염을 견디지 못하고 창문 밖으로 나와 고립된 채 매달리자 침착하게 위기에 빠진 남성을 구하려 주변을 살폈다.

119 소방차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더 이상 기다리기 힘든 상황임을 판단한 오 기사는 남성이 뛰어내릴 것에 대비, 낙하지점에 스티로폼 등 충격을 흡수할만한 폐자재를 찾아 모았다. 결국 남성은 스티로폼 더미로 뛰어내렸고, 다행이 충격이 흡수된 덕에 창틀에 매달려 있던 손에 화상을 입은 것 외에 큰 부상 없이 탈출에 성공했다.

오성균 기사. CMB 제공

큰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던 아찔한 순간에 신속한 판단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오 기사는 “내 형제를 구한다는 마음으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고 담담하게 소감을 밝혔다.

김태율 CMB 대표이사는 “위급한 화재 현장에서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한 오 기사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CMB 전 임직원은 고객을 넘어 시민 모두를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