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5일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우리WON뱅킹에서 웹툰 방식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우리 200일 적금’을 출시했다. 사진은 적금 출시 기념 홍보 포스터. 우리은행 제공

[금강일보 박정환 기자] 우리은행은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우리WON뱅킹에서 웹툰 방식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우리 200일 적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 200일 적금’은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일일 3만 원 이내 금액으로 나에게 맞는 플랜을 정해 다양한 방법으로 입금이 가능하다.

입금 플랜은 ▲내가 정한 특정금액을 매일 자동이체 하는 자동적립 플랜 ▲매일 PUSH를 받아 누르면 한번에 입금되는 꾹 적립 플랜 ▲내가 지정한 계좌의 일정금액 미만의 잔돈을 매일 자동으로 입금하는 계좌 자투리 적립 플랜이 있다.

적금 이율은 최대 2.3%로 기본금리 1.0%와 우대금리 1.3%포인트를 적용한다. 우대금리는 적금가입을 100일까지 유지하면 0.4%포인트, 200일까지 유지하면 0.4%포인트, 우리은행 오픈뱅킹에 타행계좌를 등록하고 유지하면 0.5%포인트를 제공해 적금 유지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우리 200일 적금 출시 기념으로 ‘유미와 함께하는 우리 200일 적금, 상품 가입하고 경품받으세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적금 가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상품(피규어, 인형, 파우치, 모바일링)을 총 30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1000명에게 지급한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