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과 인공지능교육 협력 강화

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에서 인공지능기반 스마트교육 자료개발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금강일보 김인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지난 5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에서 가경신 천안교육장, 사진숙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장과 개발위원 교사 18명, 업무담당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기반 스마트교육 자료개발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자료개발 경과보고, 수업사례 발표협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개발된 자료를 공유하고 개발위원 교사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천안교육지원청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의 인공지능교육, 스마트교육에 대한 교류 협력 차원에서 이뤄진 이번 자료개발엔 천안과 세종의 전문가 교사 19명이 참여했다.

초등학교 4~6학년의 교과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자료는 각 교과의 성취기준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인공지능 도구의 효율적 사용방법을 총 39개의 주제로 제시하고 있으며 ▲표지 ▲수업에 들어가며 ▲AI기반 스마트 수업의 실제 ▲수업 도움자료로 구성돼있다.

가경신 교육장은 “이번 자료는 인공지능과 공존하게 될 학생들의 미래역량인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료개발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인공지능교육과 스마트교육 분야에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천안=김인수 기자 kis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