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김지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8일까지 학생들에게 산업·직무기반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020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나의 직무를 원하는 대로 정하는 대학생활 하기!’를 주제로 실시되는 직무원정대 프로젝트는 스펙 초월 시대에 요구되는 직무 중심 경력개발을 지원해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24일부터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모두 508명이 신청했다.

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신 취업트렌드를 반영해 명사특강, LIVE 직무설명회, 취업특강, 기업 실무담당자 멘토링, 창업특강 등 직무중심의 5개 모듈로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그 안에 15개 프로그램을 담았다.

주요 기업 실무담당자 멘토링에서는 김민정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오더 오프라인 운영팀) 대리와 윤인균 ㈜팔도 과장이 기업에 대한 소개, 주요 사업, 최근 기업 동향 및 주요 이슈 등을 각각 전달할 예정이며 취업 특강에선 공기업 취업전략 수립 특강과 4차 산업혁명 시대 AI 자소서, AI 면접대응전략 수립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창업특강 모듈은 ‘청년 창업가 리더십 특강’과 ‘창직 특강’ 시간을 마련해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대학은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 이후에도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직무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해 내달 중 LMS에 탑재,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직무중심 수시채용으로 변화하고 있는 국내 채용시장을 고려해 학생들에게 직무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전공별 직무에 맞춘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