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아이콘, 내 맘대로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 10주년 기념 신규 기능 파헤치기 

기자 본인 인스타그램 캡쳐

6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 인스타그램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인스타그램은 출시 10주년을 맞아 '커스텀 아이콘'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설정 방법은 프로필 상단의 세줄막대 더보기란을 클릭 후 설정 탭에 들어가 빈 상단을 쭉 내리면 앱 아이콘이 등장하며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특히 현재의 보라빛 홀로그램 아이콘 보다 더욱 인기가 많았던 클래식 버전으로 다시 변경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스토리 맵' 기능도 추가 된다. 스토리맵 기능은 지난 3년간 본인이 공유한 스토리를 지도와 달력에 연동하여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으로 그동안 삭제되었던 스토리를 되돌아 볼 수 있어 지난 추억에 잠길 수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댓글 숨김 기능'을 테스트 한다고 발표했다. 댓글 숨김 기능은 인공지능(AI)을 토대로 이미 신고된 댓글과 유사한 댓글은 자동 필터링되어 처리되는 기능이다. 

10주년을 맞은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소식에 네티즌들은 "드디어 구 버전 아이콘 장착!","스토리 확인 할 수 있다니...", "아이콘 바꾸니까 너무 이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인스타 아이콘, 내 맘대로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 10주년 기념 신규 기능 파헤치기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스타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