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에 익숙치 않은 팀이 위치해 있다?
1위, 2위는 신생팀?
가을 이지만, 아직 정해지지 않은 가을야구 티켓의 주인공은 누구?

엎치락 뒤치락, 정해지지 않는 가을야구 진출팀은?
2020 KBO리그 순위는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시즌 시작만 하더라도 지금의 순위표를 생각한 사람은 없었을 것이다.
현재 순위는 NC다이노스가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서 KT위즈, 키움히어로즈, 두산베어스 등이 뒤를 잇고 있다. 현재 NC다이노스를 제외하고는 2위부터 6위에 위치해 있는 팀들은 아직 가을 야구에 대하여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과연 가을야구에 진출할 팀은 어떤 팀일지 알아보았다.

 

출처 - KT위즈 공식홈페이지

KT위즈
1위 NC다이노스를 제외하고 가장 가을야구에 근접한 팀이 KT위즈이다.
2010년대에 들어서 생긴 KT위즈는 시작은 좋지 않았다. 항상 매년 최하위를 맴돌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2019년에 이강철 감독이 부임하면서 KT위즈는 점점 변하기 시작하였다. 2019년에는 가을 야구에 약간 미치지 못하는 순위인 6위가 위치하였고, 올해 2020년에는 2위에 위치해있다.
KT위즈는 현재 리그 홈런 선두 외국인타자 로하스를 필두로하여 화끈한 공격력과 더불어 멋진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다.
남아 있는 경기가 얼마 남지 않은 현재, 지금의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충분히 가을 야구에 갈 수가 있는 팀이 KT위즈이다.

 

출처 - 키움히어로즈 프로야구단 공식 페이스북

키움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는 현재 3위에 위치해 있는 팀이다. 꾸준히 강했던 키움 히어로즈는 최근 하향세를 타다가 최근의 경기에서 강적 NC다이노스를 잡고 승리를 하면서 다시 도약의 가능성을 만들어냈다.
NC다이노스를 잡은 희망적인 분위기에서 여기에 천군만마인 거포 박병호가 돌아온다고 해서 팬들은 한껏 기대를 하는 중이다.
하지만 팬들은 현재의 매 게임 타순과 수비위치 변경 등 이해 할 수 없는 손혁 감독의 운영방식으로 가을 야구에 가지 못 할 거라는 우려가 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최근전적도 좋지가 않다.
이러한 우려들에 불구하고도 현재 키움 히어로즈 역시, 충분히 가을 야구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팀이다.

 

출처 - 두산베어스 공식 페이스북

두산 베어스
서울로 연고지를 두고 작년 우승자인 디펜딩 챔피언은 두산베어스이다. 시즌 초반의 기대와는 달리 현재는 가을야구도 티켓 획득을 장담 못하는 위치에 있다.
일부 팬들은 가을야구에서 두산 베어스를 볼 수 없게 되는 것인가? 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우려와는 달리 현재 기아타이거즈를 스윕하고, 최근 SK와이번스에도 승리하며 파죽지세의 4연승을 기록하였다.
두산의 기세는 좋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SK전을 넘어서 고춧가루 최강 부대인 한화이글스와 그 뒤를 이어서 3위에 위치해 있는 키움 히어로즈를 연이어서 만나기 때문이다.
한화이글스와 키움 히어로즈라는 어려운 일정만 지난다면 가을 야구의 티켓은 두산 베어스 손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LG트윈스 공식 페이스북

LG트윈스
현재 LG트윈스는 5위라는 가을야구에 아슬아슬한 위치에 있다. 최근의 경기에서 LG트윈스는 승리를 하였지만, 팀의 핵심인 윌슨 선수가 팔꿈치에 통증을 호소한다고 밝혔다.
얼마 남지 않은 일정이지만,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한 지금 에이스 선수의 이탈이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은 분명 좋지 않다.
연이은 삼성전 경기들이 끝나고 나면, LG트윈스는 숨 돌릴틈도 없이 1위에 위치해 있는 NC다이노스와 여기에 라이벌인 롯데자이언츠와 만나게 된다.
일정이 정말 빡빡한 와중에도 LG트윈스가 가을야구에 진출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과연 가을야구에서 LG트윈스의 유광점퍼를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출처 - KIA타이거즈 팬 페이지 페이스북

KIA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는 현재 가을야구를 노리는 팀들 중에서 가장 상황이 안 좋은 팀이다.
지난 9월에 기아 타이거즈는 팀의 주축 투수였던 브룩스가 가족 교통사고 미국으로 출국하게 되면서 팀에 구멍이 생겨버렸다. 급한 대로 20살 아기 호랑이 김현수를 올렸지만 브룩스의 자리를 대체하기에는 부족하다.
일정상으로는 9위, 10위에 위치한 SK와이번스와 한화이글스를 만나지만 전혀 기쁠 상황이 아니다. 탈꼴찌를 위해서 두 팀다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화이글스 같은 경우 가을야구에 진출 하려는 팀들에 대하여 열심히 고춧가루를 뿌리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4연패, 여기에 앞으로 좋지 않은 일정에서 기아 타이거즈는 가을야구 티켓을 손에 쥘 수가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처 - 롯데자이언츠 구단 공식 페이스북

롯데자이언츠
롯데자이언츠는 현재 기아 타이거즈와 함께 공동6위에 위치해 있는 팀이다.
현 상황에 롯데의 기세는 좋다. 한화이글스에 스윕을 기록한 롯데자이언츠는 기세를 이어서 최근 KT위즈에 대하여 승리를 하며, 4연승을 기록하였다.
팀의 기세의 중심에는 오윤석 선수가 있다. 늦깍이의 나이로 내야수가 된 오윤석 선수는 만루홈런을 포함한 사이클링히트를 달성하면서 최고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선수와 팀 모두 기세가 좋은 롯데 자이언츠는 가을 야구 티켓에 대하여 굉장히 희망적인 팀이다. 현재 부산 앞바다에 가을 야구 냄새가 솔솔나고 있다.
가을야구에 부산 갈매기들이 현재의 기세대로 진출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현재 가을야구는 모든 2위부터 6위까지 모두 가능성이 있다. NC다이노스가 거의 1장을 가져간 가운데 나머지 4장의 티켓을 두고 6팀이 싸우고 있는 형세이다.
경기 수는 얼마 안 남았지만 많은 변수들이 생길 수 있는 KBO리그의 가을 야구는 누가 진출할지 정말 기대가 된다.

 

-

엎치락 뒤치락, 정해지지 않는 가을야구 진출팀은?

2위에 익숙치 않은 팀이 위치해 있다?
1위, 2위는 신생팀?
가을 이지만, 아직 정해지지 않은 가을야구 티켓의 주인공은 누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