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히어로즈 갤러리 손혁 감독 사임에 떠들썩

연합뉴스

 키움히어로즈 감독 손혁의 사임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키움 구단은 8일 공식 자료를 통해 “손혁 감독이 자진 사퇴한다”고 발표했다. 구단에 따르면 손 감독은 지난 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경기가 종료된 후 김치현 단장에게 사퇴 의사를 전했다. 구단은 내부 논의를 거쳐 8일 손 감독의 의사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키움은 7일까지 73승1무58패로 3위에 올라있다. 1위 NC 다이노스에는 9경기 차로 밀리지만, 2위 KT 위즈와는 1경기 차다.

팀의 목표였던 우승에는 못 미치지만, 초보 감독으로서 나쁘지 않은 성적이다. 그러나 시즌 막판 치열한 싸움을 마무리 짓기도 전에 손 감독은 팀을 떠나기로 했다. 손 감독은 취재진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제가 아직 역량이 부족했고, 채울 것이 많아 사퇴하게 됐습니다. 더 공부하며 노력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당분간 몸과 마음을 추스리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손 감독의 자진 사퇴소식이 전해지자 키움 히어로즈 갤러리가 떠들썩하다.

네티즌들은 "손혁 떠나는거 사실?", "선수들만 불쌍하다", "허민도 쫌 짤라라" 들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