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의 데뷔곡은?
여자친구의 첫 1위곡은?
EXID의 위아래와 같이 역주행을 이뤄낸 곡은?

컴백하는 ‘여자친구’의 히트곡들은 무엇이 있나?

최근 걸그룹 여자친구는 11월 9일 컴백을 확정하였다.

걸그룹 여자친구는 12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공식 팬카페를 통하여 11월 9일 새 정규앨범 발매 소식을 알렸다.

지난 7월 이후, 4개월 만의 정규앨범으로의 컴백은 많은 팬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이번 컴백하는 앨범 말고도 ‘여자친구’의 앨범들은 많다. 앨범에 속한 노래들 중 많은 곡들이 히트곡을 치면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자친구’의 히트곡으로는 어떤 곡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출처 - 네이버 바이브

유리구슬

걸그룹 여자친구의 시작을 알린 곡이 있다. ‘유리구슬’이다.

첫 미니 앨범의 타이틀 곡인 ‘유리구슬’은 투명한 유리구슬처럼 보이지만 쉽게 깨지지는 않을거야라는 가사를 포함하여 노래 가사의 대부분이 누군가를 응원하고 위로를 하는 가사이다.

2015년의 ‘유리구슬’ 곡을 통해서 여자친구가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

 

출처 - 네이버 바이브

오늘부터 우리는

‘유리구슬’이라는 곡이 여자친구가 데뷔를 할 수 있게 된 곡이다. 반면 ‘오늘부터 우리는’이라는 곡은 여자친구를 세상 사람들에게 걸그룹 여자친구가 있다는 것을 각인시켜 준 곡이다.

오늘부터 우리는’은 상큼발랄한 멜로디로 중독성있는 곡이다.

오늘부터 우리는’은 EXID의 ‘위아래’와 같이 역주행 신화의 노래이다.

오늘부터 우리는’은 초대박의 곡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운 곡일 수도 있다. 하지만 걸그룹 여자친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 중 하나이다.

 

출처 - 네이버 바이브

시간을 달려서

걸그룹 여자친구는 데뷔때부터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하지만 1위만은 차지하지 못하였다.

그러던 중 드디어 1위를 하였다. 여자친구의 곡 중 첫 1위를 한 곡은 ‘시간을 달려서’이다.

‘시간을 달려서’는 청순한 여자친구의 이미지와 아련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시간을 달려서’는 노래 뿐만 아니라 칼군무와 2배속 댄스 등의 키워드를 통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은 곡이다.

‘시간을 달려서’는 현재의 여자친구를 있게 해 준 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최고의 곡 중 하나이다.

 

출처 - 네이버 바이브

미니 6집의 타이틀 곡 ‘밤’은 기존에 나왔던 곡들과는 분위기가 다른 곡이었다.

기존에 나왔던 곡들의 분위기가 파워청순 쪽이었다면, ‘밤’은 여자친구의 감성을 중점으로 풀어낸 곡이다.

센치해지는 시간을 여자친구의 감성을 토대로 푼 ‘밤’은 아름다운 가사를 통하여 히트를 친 곡이다.

연이은 히트곡을 지나 다소 주춤해진 여자친구는 ‘밤’을 통하여 다시 한 번 많은 사람들에게 걸그룹 여자친구를 각인시켰다.

 

출처 - 네이버 바이브

너 그리고 나

‘시간을 달려서’ 이후 여자친구의 활동은 다소 주춤할 것으로 생각되었다. 하지만 이는 기우였다.

걸그룹 여자친구는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 곡인 ‘너 그리고 나’에서 파워풀한 안무를 소화하면서 다시 한 번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기존의 것을 더 업그레이드 시킨 여자친구의 곡 ‘너 그리고 나’는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너 그리고 나’는 무려 14관왕을 하는 여자친구 수상기록 사상 두 번째로 많은 기록을 남긴 곡이다. 첫 정규앨범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곡이 14관왕이라는 대기록을 펼쳤다는 점으로 보아 팬들에게는 잊지 못할 좋은 곡이 아닌가 싶다.

 

위의 곡들 말고도 여름여름해, FINGERTIP 등 다양한 좋은 곡들이 많다.

스토리있는 곡과 더불어 화려한 퍼포먼스를 통한 곡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걸그룹 여자친구가 이번에는 어떤 곡으로 돌아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진다.

 

-

컴백하는 ‘여자친구’의 히트곡들은 무엇이 있나?

걸그룹 여자친구의 데뷔곡은? 
여자친구의 첫 1위곡은?
EXID의 위아래와 같이 역주행을 이뤄낸 곡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