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줌, 유투브 활용) 실시간 학습환경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강일보 김인수 기자]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박순옥)이 10월 12일부터 10주간 총 17종의 비대면 온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이번에 개강하는 비대면 온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다양하게 접수된 프로그램 중 온라인 학습환경에 적합하고 내용이 우수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선정하였으며, 수강생 모집 결과 대부분이 정원을 초과하여 대기 수요가 있을 정도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강 강좌로는 「뮤지컬 배우와 함께하는 영어뮤지컬, 온라인으로 만나는 자연생태」 등 학생 대상 프로그램 4종, 「우리아이 진로지도,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인재 양육 비법」 등 학부모 프로그램 3종, 「청소년 진로코칭지도사, 신박한 정리수납」 등 직업능력개발 및 주민맞춤형 프로그램 10종 등 총 17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줌(Zoom), 유투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 강의 형태로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된 상황에서 비대면 온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강은 학습 기회에 목말라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단비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박순옥 원장은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강하면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온라인 평생교육 환경 구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며, "지역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평생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김인수 기자 kis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